세일즈는 자신을 파는 게 아니다
잃어버린 자신을 되찾기 위한 도전이다
그녀만큼 다양한 일을 해본 사람도 드물 것이다. 외국어 고등학교를 나와 실내 인테리어를 전공한 지은이는 패스트푸드점 매니저, 유치원 교사, 해운회사 사원, 은행원, 보험 설계사를 거쳐 외국계 화장품 기업, 메리케이 코리아의 컨설턴트가 되었다. 메리케이 코리아에서 세일즈 퀸으로 정점을 찍고, 달리는 트로피라 불리는 핑크 카를 받은 그녀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성형외과 총괄실장이 되어 병원의 높은 매출을 안겨줬고, 아이와 많은 시간을 갖기 위해 시작한 공동 구매 사업에서 연 매출 15억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한다.
마치 ‘팔아야 사는 여자’처럼 그녀는 삶의 전환점에 이를 때마다 무언가를 팔았다. 강압적인 대학 입시에서 벗어나 자기 진로를 개척하던 고3 때는 떡과 복조리를, 성인의 자유를 만끽할 때는 햄버거를, 아이 임신 소식과 청천벽력과도 같은 남편의 퇴사 선언을 동시에 들었던 때는 보험을, 그리고 마침내 화장품을 팔며 그녀는 세일즈 퀸이라는 성공 신화를 이뤘다. 가정을 일구고 아이를 양육하면서도 동시에 연 매출 15억의 신화를 이룩한 그녀는 이제 지역과 품목의 한계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무엇이든 팔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며 해외 구매 대행, 공동 구매 대행, 세일즈 컨설팅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지은이가 좌절을 마주할 때마다 무언가를 팔 생각을 한 것은 성공적인 사업가였던 아버지와 이모가 물려준 기질도 있겠지만, 진심을 다해 사람을 대하고, 도움이 필요한 타인에게 보탬이 될 때 심장이 뛰는 타고난 성품 때문이다. 여기에 긍정적 마인드, 시각화, 끌어당기는 법칙, 100번 쓰기와 자기 확언, 우선순위 설정법, 명상이라는 훈련이 더해지자 기적이 일어났다. 난관에 봉착할 때마다 오히려 기회를 만들어버리는 기적 집행자가 된 것이다.
상처받을수록 나의 회복 속도는 빨라진다
끝 모르는 긍정 마인드는 한계 없는 시너지를 불러온다
보험 세일즈와 화장품 세일즈를 하며 수많은 거절에 상처받고 주저앉을 뻔했지만, 지은이는 회복 탄력성으로 더 강해졌다. 죽는 게 낫겠다고 생각할 만큼 몸이 아팠던 경험을 하며, 부당한 대우에 항거하며, 모두가 뜯어말리는 위험한 출산을 강행하며 스스로를 믿고 행동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끌어당기는 세일즈』는 오늘을 버텨내고 내일을 열어가는 여성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실전형 자기계발서이다. 인간관계에서의 신뢰 구축, 문제 상황 해결, 조직의 성과 향상 등 다양한 관계와 조직에서 성공을 끌어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강력한 도구 ‘끌어당김의 법칙’과 ‘잠재의식의 힘’을 전수한다.
또한 이 책은 누구도 응원하지 않을 때, 자기 자신을 응원했던 좌절 생존자의 회고록이다. 출산 후 경력 단절로 고민하는 여성, 워킹맘, 창업 준비생, 파이프라인 형성을 위한 투잡을 원하는 사람, 추가 소득이 필요한 사람 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 책은, 화려한 스펙이나 거창한 이력 없이도, 끌어당김의 법칙과 실질적인 자기 계발 실전 기술을 결합해 억대 연봉을 실현하는 비법서이다. 그녀의 이야기는 따듯한 공감과 성실한 삶을 위한 자극, 부자의 삶을 시작하게 하는 영감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