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사로 세계사의 흐름을 꿰뚫는다!
세계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워낙 많은 나라가 있으니 어느 나라부터, 어느 시대부터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할 거예요.
《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는 그런 어린이들에게 세계사 공부를 시작하는 길을 알려 줘요. 단순히 어디와 어디가 싸웠다는 식의 전쟁의 역사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책이 아니거든요. 전쟁을 통해서 세계사를 꿰뚫게 해 주는 책이에요.
이 책은 세계사의 흐름을 바꾼 주요 전쟁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 전쟁이 일어난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지, 전쟁이 일어나는 동안 전쟁을 치르는 나라들 안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전쟁이 끝나고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그리고 주변 국가들에는 어떤 영향을 끼쳤고 그것이 역사를 어떻게 바꾸었는지를 모두 담고 있어요.
이야기 중간중간에는 알아두면 좋은 여러 가지 재미난 이야기들을 팁으로 알려 주고, ‘역사 탐구’ 코너에서는 전쟁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전체 역사에 대해서 짚어 줘요. ‘인물 탐구’ 코너에서는 전쟁의 주역 혹은 그 시대의 역사적 인물들에 대해 만날 수 있고요.
세 권으로 이루어진《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에서는 2500년 전 페르시아 전쟁부터 최근에 벌어지고 있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까지, 세계사의 물줄기를 바꾼 의미 있는 전쟁을 다루는데, 1권에서는 동서양 최초의 대결인 그리스 페르시아 전쟁부터, 아테네와 스파르타의 전쟁, 알렉산드로스 정복 전쟁, 카이사르의 전쟁, 초한 전쟁 그리고 십자군 전쟁과 칭기즈 칸의 정복 전쟁이 왜 일어났고, 어떻게 싸웠으며, 전쟁 이후 세계 역사는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봅니다.
초등 세계사, 세계 역사에서 유명하고 중요한 전쟁들을 통해 세계사의 흐름을 꿰뚫어 주는《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