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의 근본은 바로 자연이다.
이 책을 2017년 처음 출간한 후 저자에게는 두 개의 큰 인연이 있었다.
하나는 리셀약침이고 또 하나는 강원도 영월의 자연산 약재이다.
척추 교정으로만 힘들었던 통증과 질병을 획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 두 개가 늘었다고 볼 수 있다.
리셀약침은 천연 한약인 부자를 특별한 법제로 만든 안전성 유효성이 입증된 약침으로 간과 장의 기능을 회복해 지방분해를 도와주고 혈액을 맑혀주는 효능을 발휘한다. 그리하여 만성 염증과 통증을 해소하고 세포 재생의 효과를 보인다. 즉 항당뇨, 항비만, 항고혈압, 항산화, 항섬유화 기능을 가졌으며 강력한 진통 소염 작용이 있고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약침이다.
공기 좋고 물 맑은 강원도 영월의 토종 약재는 일교차와 연교차가 큰 만큼 약효도 뛰어나다.
약목과 약초가 성질에 맞게 잘 어우러지면 약 맛이 청량하고 좋으면서 고혈압, 당뇨, 관절통, 항암 등 난치성 질환에 특효를 가진다. 각종 피부질환 즉 아토피, 건선 등에 효과를 보이고 두피 가려움, 탈모, 발모에 효과가 크다. 이는 피를 맑게 하여 몸의 만성 염증을 없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이치이니 우리 강산의 푸르름에 기인하는 것이다.
우리 몸을 늙게 하고 죽음에 이르게 하는 주범이 바로 만성 염증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다.
즉 혈관만을 놓고 보면 만성 염증 때문에 동맥경화를 일으키고 혈압이 높아지며 결국에는 심, 뇌혈관이 막혀서 사망하게 된다는 논리이다.
리셀약침과 영월의 자연산 약재의 공통점이 바로 피를 맑게 하여 만성 염증을 없애는 작용을 한다는 점이다. 올라간 골반을 내리고 척추 사이의 공간을 확보하여 신경이 잘 흐르게 하여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여기에 리셀약침과 자연산 약재가 어우러지면 어떠한 통증과 질병에도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저자는 항염증, 항산화, 항노화에 있어 인위적이 아닌 자연치료의 트로이카가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문명이 발전할수록 자연의 존재는 마지막 남은 희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