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는 놀이의 기쁨을, 어른에게는 추억을! _관찰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숨은그림찾기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복잡하고 다채로운 그림 속에 숨어 있는 대상을 찾으며 아이들의 관찰력과 집중력을 자연스럽게 길러 주는 ‘숨은그림찾기’ 책이다. 숨은그림찾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설명 없이도 직관적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지만, 이 책은 단순한 게임을 넘어선다. 한 장면을 오래 들여다보며 사물을 세심하게 살피는 과정에서 관찰력과 집중력을 기르고, 탐색과 시도를 거듭하며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까지 키울 수 있다. 재미와 탐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특별한 놀이의 경험을 선사하는 셈이다.
⚫혼자서도, 함께라면 더 즐거운 소통과 협력의 놀이책
이 책은 혼자만의 놀이에 머무르지 않는다. 가족, 친구와 서로 문제를 내고 맞히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열어 준다. ‘숨은그림찾기’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머리를 맞대고 환상적인 그림 속 세상을 탐험하는 동안 유대감은 더욱 깊어지고, 긍정적인 사회성도 자라난다. 아이도, 어른도 함께 몰입할 수 있어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재미를 선사하며, 온 가족이 즐기는 놀이책으로 손색이 없다.
⚫펼칠 때마다 새롭다! 끝없이 쏟아지는 숨은그림 미션
〈튤립 TULiPE〉 시리즈의 세계관을 잇는 스핀오프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튤립, 크로커스, 바이올렛을 찾는 미션으로 시작된다. 모든 미션을 마치면 독자들은 예상치 못한 위트 있는 반전을 마주하고, 새로운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다시 책의 첫 장을 펼치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미 〈튤립 TULiPE〉 시리즈를 읽은 독자라면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른 캐릭터들까지 찾아보며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시리즈를 모르는 독자에게도 완전하고 독립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미션을 새롭게 만들며 놀이를 확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함께 책을 보는 상대에게 “사다리 위에서 한쪽 다리를 들고 서 있는 곰을 찾아봐!”, “유령은 모두 몇 명일까?”, “풀밭을 뛰어다니는 토끼는 어디 있게?”, “여기에 숨어 있는 파란색 자동차를 찾아봐!”, “사과가 그려진 트럭이 보이니?”, “연 날리는 아이가 몇 명인지 세어 봐!” 같은 미션을 내 보자. 펼칠 때마다 새로운 발견이 쏟아지고, 무궁무진한 즐거움이 이어질 테니!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깨우는 몰입감!
디테일과 완성도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예술 같은 그림책
“저는 항상 모험심이 강했어요. 하지만 겁이 많아 실제로 떠나지는 못하죠. 그런 제게 만화는 곧 꿈을 실현하는 수단입니다.”
〈튤립 TULiPE〉 시리즈의 작가 소피 게리브가 《르 몽드》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것처럼 그의 작품 속 등장인물들은 모두 어딘가로 떠나고 싶어 하거나 탐험가가 된다. 이 책에서는 크고 작은 얼음벽이 솟은 바다, 환상적인 섬과 산, 눈 덮인 산, 도시, 숲속, 사막, 화산, 우주까지 현실과 상상이 교차하는 압도적인 풍경들이 커다란 장면마다 펼쳐진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이어지는 배경과 작가 특유의 깨알 같은 디테일은 아이들을 모험의 세계로 초대해 몰입하고 탐색하게 하며 상상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깨운다.
이처럼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단순한 놀이책을 넘어 보는 이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언제 다시 펼쳐도 새롭고 아름다운 소장 가치 높은 한 권의 그림책이자 아트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