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혼란스러워진 부동산 시장, 투자 로드맵을 따라가라!”
수많은 부동산 고수를 배출한 ‘고수들의 스승’이자 1세대 투자자 김사부,
불패의 투자 공식이 현재 시장 변화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오다!
25년 이상 투자하며 호황과 불황을 모두 겪은 1세대 투자자 부동산 김사부. 그의 저서 『부동산 투자의 정석』은 2007년 출간된 이후 두 번의 개정을 거치며 부동산 투자 필독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도서가 절판되었을 당시, 투자자들 사이에서 책에 수록된 지역이 높은 상승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20배가 넘는 중고가로 거래되기도 했다. 이후 시장의 상황과 정부의 정책이 변함에 따라 투자 전략과 투자법 또한 많이 바뀌었는데, 이 책에서 김사부는 시장의 변화를 짚어내고 새로운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그동안 부동산 시장에는 크게 세 가지의 변화가 있었다. 첫째는 주택 수를 한없이 늘릴 수 없게 되었다는 점이다. 취득세와 보유세 부담이 커지면서 여러 채의 부동산에 투자할 수 없게 되었다. 이로 인해 시장에는 ‘똘똘한 한 채’ 열풍이 불며 가장 좋은 물건 딱 한 채에 투자하기 시작했고, 초고가 아파트로 수요가 쏠리는 현상을 낳았다. 두 번째는 정보의 공유가 활발해지며 사람들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부동산 정보를 접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더 이상 시장에 물건을 던져 혼란을 주거나 잘못된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없어졌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아주 중요한 세 번째 변화가 발생했는데, 바로 부동산 사이클이 더욱 명확해졌다는 점이다. 사이클은 보통 5~10년의 주기를 갖지만 사람들이 부동산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발 빠르게 움직이며 강세장, 하락장, 약세장의 흐름이 더욱 뚜렷해졌다. 대신 사이클의 주기도 전보다 더욱 짧아졌고 수익을 내기에는 더욱 좋은 상황이 되었다. 책에서는 이러한 사이클의 변화를 투자의 기회로 삼고 시장에 맞추어 투자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조금이라도 더 돈을 벌기 위해 전전긍긍했던 투자자라면 이제 시장의 흐름에 맞춰 여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종잣돈 5000만 원으로 20억 원을 만들고,
월 1000만 원의 현금흐름까지 세팅하는 전세 레버리지 전략!”
황금 숫자 ‘4년에 100% 수익률’ 달성하며 자산을 불리는 방법 대공개!
몇 년간 부동산 시장에 불어온 똘똘한 한 채 열풍으로 가진 자산을 모두 팔아 한 채로 갈아탄 이들이 많다. 하지만 똘똘한 한 채가 있어도 거기에 들어간 돈은 당장 쓰지 못하는 돈이고, 대출까지 받았다면 다달이 이자를 내 오히려 돈이 계속해서 빠져나가니 생활은 더욱 궁핍해진다. 그래서 저자는 진정한 부자의 여유로운 삶을 위해서는 계속해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라 말하며 이 시스템을 두 가지 로드맵으로 제시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첫 번째 황금 로드맵 ‘부동산 사이클링 기법’은 부동산 사이클의 주기를 이용하여 4년마다 투자금의 100% 수익을 낸다. 4년에 100%의 수익률은 시장의 사이클을 잘 파악하고 좋은 부동산을 골라내 투자한다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특히 이 기법은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이용해서 최대한의 수익을 낼 수 있고, 사이클을 잘 이용한다면 4년보다 짧은 기간 안에 더욱 큰 수익을 낼 수도 있다. 이렇게 12년간 투자해 결국 5천만 원으로 20억 원을 만드는 전략을 연차별 매수 및 매도 플랜과 실제 사례를 통해 알려준다. ‘부동산 사이클링 기법’은 자금이 적을수록 가진 투자금을 모두 활용하여 투자하기 유리하기에 소액 투자자에게 딱 맞는 로드맵이다.
두 번째 황금 로드맵 ‘수익형 전세 레버리지 기법’은 ‘부동산 사이클링 기법’으로 자금을 불린 이들의 다음 스텝이다. 모은 돈으로 내 집 마련과 투자를 동시에 해서 1000만 원 이상의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 현재는 주택 수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에, 재개발 입주권에 투자하여 세금 부담을 줄이고 추후 완공된 새 아파트를 보유하여 자금을 회수하는 전략을 취한다. 배당주나 상가보다 수익률이 높고 더 편하게 투자할 수 있으며, 똘똘한 한 채를 보유하고 있는 것보다 더 빠르게 부자의 삶을 살 수 있다. 이 기법은 현재 시장 상황에 맞게 최소한의 주택만 보유하면서 다달이 현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전략이다.
“돈 버는 ‘원리’를 알면 시장, 정권, 규제가 바뀌어도 반드시 성공한다!”
투자금 회수율 100%, 상승률 6~8배!
실제 사례로 배우는 서울 및 수도권 재개발 입주권 성공 플랜!
부동산 투자는 ‘기술’로 하는 것이 아니다. 먼저 ‘원리’를 파악하고 이용해야 한다. 투자의 원리를 알면 시장의 상황이 바뀌거나 새로운 규제가 나온다고 해도 계속해서 성공 투자를 이어갈 수 있다. 지금은 분양권에 투자하면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 유리하다거나 신축 아파트가 좋다는 사실 등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분양권이나 신축 아파트 투자가 불안하다고 생각했고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투자의 ‘원리’를 알지 못했다. 현재 이처럼 남들보다 먼저 기회를 잡아 돈을 벌 수 있지만 어렵고 불확실하다는 이유로 아직 많은 이들이 주목하지 않은 분야가 바로 ‘재개발 입주권’ 투자다.
재개발 입주권은 추후 새 아파트가 된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투자금 회수율이 높아 계속해서 재투자를 이어갈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책에서는 경희궁자이(돈의문뉴타운 1구역), 마포프레스티지자이(염리 3구역) 등 실제 단지를 통해 강세장과 하락장에서 투자했을 때의 사례와 각 투자 내역, 수익률 등을 소개한다. 투자에 실패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솔루션, 강세장이나 거품이 도래했을 때는 어떤 물건에 투자해야 하는지까지 알려주며 리스크를 줄이고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책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투자 점수 시스템’은 저자가 빠르고 간단하게 아파트의 투자성을 알아보기 위해 만든 공식으로, 물건에 점수를 매겨 가치를 매우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중간중간 ‘내 집 마련 팁’ ‘전세 마련할 때 주의할 점’ ‘다주택자의 플랜’ 등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까지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