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불빛과 마천루, 예술과 자유가 뒤섞인 거리에서 울려 퍼지는 재즈 선율, 고층 빌딩 사이로 스쳐 가는 밤바람. 뉴욕은 그 자체로 살아 숨 쉬는 거대한 예술 작품이다. 하지만 우리가 뉴욕을 사랑하는 이유는 그 화려함 너머의 일상에 있지 않을까?
지독한 자동차 경적 소리와 공원 벤치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노신사, 그리고 갤러리에서 날 선 토론을 펼치는 아티스트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공존하는 도시. 〈프렌즈 뉴욕〉 2026년 최신판은 이 모든 상반된 매력을 지닌 도시를 오랫동안 머물며 속속들이 경험해 온 여행작가 이주은이 안내하는 완벽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당신이 꿈꿨던 뉴욕을, 우리가 사랑하는 뉴욕을, 이제 〈프렌즈 뉴욕〉 2026년 최신판과 함께 만나러 가보자.
1. 트렌디함과 정통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여행작가가 소개하는 완벽한 뉴욕 여행법
북미 지역 전문 여행작가가 선별한 뉴욕 베스트 정보 총집합! 오랜 시간 뉴욕을 지켜온 필수 관광지는 물론 요즘 떠오르는 핫한 명소까지 가득 담았다. 뉴욕을 처음 찾는 이들이라도 손쉽게 여정을 계획할 수 있도록 최신 대중교통 정보, 박물관 및 미술관 이용 정보, 이색 관광 명소는 물론 작가가 오랜 시간에 걸쳐 찾아낸 숨은 맛집과 쇼핑 명소까지 샅샅이 파헤쳤다. 〈프렌즈 뉴욕〉 2026년 최신판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하고 있는 가장 최신의 뉴욕을 만나보자!
2. 예술, 건축, 음식, 쇼핑 등 다양한 테마로 알아보는 뉴욕
〈프렌즈 뉴욕〉 2026년 최신판 앞부분은 크게 Enjoy, Eating, Shopping 세 파트로 나누어 다양한 테마별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로 나누어 뉴욕을 소개한다. Enjoy Newyork에서는 랜드마크, 예술, 건축, 야경 등 뉴욕의 특징을 담은 여러 볼거리를 주제별로 모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재미있게 소개한다. Eating Newyork에서는 피자, 베이글, 스테이크, 치즈케이크 등 뉴욕을 대표하는 음식과 파인 다이닝부터 패스트푸드까지 종류별 베스트 맛집을 가려 뽑았다. Shopping Newyork에서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모여 있는 쇼핑 천국 뉴욕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명소와 뉴욕에서만 살 수 있는 추천 쇼핑 아이템, 그리고 뉴욕 쇼핑의 노하우까지 속속들이 소개한다.
3. 따라만 해도 절반은 성공! 일정별·테마별·지역별 추천 일정 수록
뉴욕에서 무엇을 할까, 어떤 것을 먹을까, 어디서 어떻게 놀까 고민이었다면 베테랑 여행자인 작가가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를 눈여겨보자! 미국 사람들도 여행 상담을 부탁할 정도로 여행에 관해서는 웬만한 미국인보다 더 많이 아는 작가의 여러 가지 팁을 녹여 꼼꼼하게 설계한 일정별, 취향별 코스를 참고해 빠르고 간편하게 나만의 뉴욕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바쁜 당신을 위한 아쉽지만 알찬 3일’ ‘볼 건 다 봐야 하는 꽉 찬 5일’ ‘여유 있게 즐기는 7일’ 등 여행 기간에 맞춘 추천 코스를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미술관 여행, 도보 여행,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등 테마별 여행코스도 당신의 뉴욕 여행을 더욱 다채롭고 알차게 해줄 것이다. 각 지역의 설명이 시작되는 페이지에는 지역별 지도에 해당 지역의 대표 관광지와 주요 이용 역 등을 표기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구성했다.
4. 뉴욕에서 만나는 특별한 순간! 감성 여행 화보 수록
〈프렌즈 뉴욕〉 2026년 최신판에는 뉴욕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 담긴 사진이 가득하다. 작가가 뽑은 “뉴욕 여행 하이라이트”와 초고층 빌딩의 모습을 담은 “뉴욕의 스카이라인 즐기기”는 뉴욕의 눈부신 랜드마크를 근사한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도심의 불빛 가득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뷰 맛집”은 잠들지 않는 도시의 매혹적인 면모를 담아낸다. 그래피티도 훌륭한 벽화로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뉴욕의 스트리트 아트”는 최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그래피티의 진정한 멋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건축, 공연/예술, 프로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로 소개되는 뉴욕의 장면들을 〈프렌즈 뉴욕〉 2026년 최신판에서 만나보자.
5. 휴대하기 편리한 뉴욕 맵북으로 복잡한 뉴욕의 길과 교통을 한눈에!
복잡한 뉴욕 교통도 프렌즈 뉴욕 맵북 하나면 어렵지 않다. 휴대하기 간편한 맵북에는 지역별 상세 지도와 맨해튼 중심 지하철 노선도가 들어있다. 언제 어디서든 이 맵북 하나면 복잡한 뉴욕 교통에도 당황하지 않고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맵북 지도에서 소개하는 모든 지하철역은 역명과 함께 해당 역을 지나는 노선도 함께 표기해 편리함을 더했다. 예를 들어 Broad St 역은 Broad St(J, Z) 으로 적어 J노선과 Z노선이 이 역을 지나고 있음을 알려준다.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수십 개의 노선 수, 비슷한 거리에 유사한 역명이 연달아 있는 등 어렵기로 유명한 뉴욕 지하철도 이 맵북 하나면 전혀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