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남부·중부·북부 26개 도시의 여행 정보 총망라
★ 2025~2026년 베트남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푸꾸옥 신규 수록
★ 일정별·지역별·테마별 베트남 여행의 베스트 코스 제안
★ 호찌민시, 호이안, 하노이 등 베트남 도시별 상세 지도 58개와 교통편 수록
★ 쌀국수, 반쎄오, 분짜 등 꼭 맛봐야 할 베트남 먹거리 소개
★ 여행 회화까지 한 권에! 현지에서 유용한 베트남어 여행회화 수록
★ 모든 명소에 한국어·영어·베트남어 병기, 현지에서도 실용성 강화
베트남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 합리적인 여행 비용 덕분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동남아 여행지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무더운 기후, 도로를 가득 메운 오토바이, 숨이 턱 막히는 골목길 등 여행자의 입장에서는 만만치 않은 요소도 있다. 그렇기에 더욱 『프렌즈 베트남 25~26』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추천하는 코스대로 일정을 짜고, 검증된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로컬 감성이 느껴지는 바에서 하루를 마무리하고, 가성비 좋은 호텔에서 머문다면 여행 전 품었던 막연한 걱정은 사라지고 어느새 진짜 베트남을 즐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1. 베트남 최신 여행 트렌드가 한눈에!
『프렌즈 베트남 25~26』에서는 베트남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식당, 숙소 등의 정보를 전면적으로 업데이트했다. 저자는 개정 작업을 위해 직접 베트남을 방문해 푸꾸옥 등 새로운 지역의 현장 취재를 진행했다. 덕분에 이번 개정판에서는 가장 최신의 베트남 정보들로 가득하다.
싱가포르 뉴스 채널 CNA가 ‘2025년에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한 푸꾸옥은 최근 가장 뜨거운 베트남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생생한 정보도 본문에 담아냈다. 급변하는 관광명소의 운영 시간과 입장료, 새로운 명소와 로컬 핫플레이스 정보까지 신속히 반영해, 더욱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여행서를 완성했다.
2. 여행자의 일정과 목적에 맞는 맞춤형 코스 제안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뻗은 지형 탓에 지역별로 문화 차이도 크고 볼거리들의 특색도 제각각이다. 『프렌즈 베트남 25~26』은 이를 고려해 여행자의 일정과 목적에 맞는 맞춤형 코스를 지역별·일정별·테마별로 세분화해 제안한다.
하노이·하롱베이를 중심으로 한 북부 코스, 다낭·호이안을 중심으로 한 중부 코스, 호찌민과 메콩 델타, 푸꾸옥까지 아우르는 남부 코스 등 핵심 코스를 포함해 4박 5일부터 18박 19일 종단 코스까지 다양한 일정을 제시했다. 특히 최대 45일까지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게 되면서, 장기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3. 베트남 전역 상세 지도 수록
『프렌즈 베트남 25~26』에서는 베트남 현지에서도 구하기 힘든 베트남 전역의 상세 지도를 수록했다. 1년의 절반 이상을 동남아시아에서 생활하며, 현지 가이드 못지않은 베트남 전문가인 저자가 직접 현지에서 확인한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했다. 하노이와 호찌민 같은 대도시는 구역별로 나누어 여러 장의 상세 지도를 수록했으며, 역사 유적지의 개념도와 효율적인 동선도 빼놓지 않고 담았다. 또 주요 명소와 숙소, 식당, 교통 정보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본문에 소개한 모든 정보는 지도에 표시되어 있으니, 베트남 현지에서도 빠르고 쉽게 활용할 수 있다.
4. 아시아 3대 미식국가 베트남 음식 완전정복
베트남 미식 여행의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 음식인 쌀국수, 반미, 분짜는 물론이고,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러우, 분짜까, 미꽝, 반쎄오 등 다채로운 음식들을 소개했다. 각 요리의 정확한 명칭, 재료, 조리 방식까지 설명해 현지 식당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미식 가이드가 되어준다.
5. 더 완벽한 여행을 위한 한국어·영어·베트남어 3중 표기
여행자의 언어 장벽을 줄이기 위해 책에 등장하는 모든 명소, 식당, 숙소에는 한국어·영어·베트남어 표기를 병기했다. 택시 기사에게 목적지를 설명할 때, 식당에서 메뉴를 고를 때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베트남어 여행 회화도 함께 수록하고 있어, 베트남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다.
6. 더 풍성한 여행을 위한 알짜 정보가 가득
본문 곳곳에는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알짜 정보들이 가득하다. Travel Plus 코너에서는 각 지역의 역사적 배경, 특별한 체험, 미식 정보 등을 소개하며, 푸꾸옥 투어 팁과 숨은 명소도 상세히 안내했다.
‘냐짱 보트 투어’, ‘이지 라이더’, ‘다낭-호이안 연계 교통법’, ‘DMZ 여행법’ 등 여행자 입장에서 궁금했던 정보들도 빼놓지 않고 수록해, 여행자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 알차게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