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기술 면접,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통과할 수 있는가
저자 런젠펑은 구글에 입사해 면접관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수많은 인터뷰를 겪으며 지원자와 면접관 양쪽의 경험을 쌓았고, 그 지식을 집대성해 이 책을 집필했다.
AI 시대에 잔재주는 통하지 않는다. 기초적인 자료구조와 알고리즘부터 시스템 설계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고 논리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감각을 익혀야 한다. 100여 개의 인터뷰 문제와 그 해법을 통해 한 단계 높은 엔지니어로 거듭날 수 있다.
책의 문제는 리트코드로 편리하게 실습이 가능하며, 실제 면접 시 어떻게 답하는 것이 좋은지 면접관의 관점에서 설명한다. 스택, 큐, 연결 리스트 등의 데이터 구조 기초부터 시작해 동적 프로그래밍, BFS/DFS, 나아가 TinyURL, X, 넷플릭스 추천 시스템 등 빅데이터/머신러닝 시스템 설계 이론과 실습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실리콘밸리 최고 기업은 물론 국내 어떤 IT 기업의 면접도 자신 있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주요 내용실리콘밸리 기업의 면접 과정과 면접 팁스택, 큐, 집합, 연결 리스트, 트리, 그래프 등 데이터 구조 기초와 응용이진 탐색, 이중 포인터, 동적 프로그래밍, DFS 등 실제 알고리즘 면접 문제 실습멀티스레드 프로그래밍, 검색 랭킹, 영화 추천 등 시스템 설계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