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와인 한 잔은 다른 세계로의 여행이다”
역사와 문화, 이야기로 음미하는 와인 인문학
한 병의 와인에는 세상의 어떤 책보다 더 많은 철학이 있다
나폴레옹이 마시던 샹베르탱부터
<신의 물방울>로 유명해진 샤토 몽페라까지
와인을 만들고 마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읽는 와인 안내서
이 책은 총 50병의 스토리 있는 와인을 소개한다. 다른 와인 책처럼 와인의 정보와 품평에 초점을 두지 않는다. 각각의 와인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이야기에 초점을 두어 한 병, 한 병의 와인이 한 편, 한 편의 짧은 단편을 이룬다. 한 단어에서 긴 글을 뽑아내고 한 줄의 모티브에서 짧은 단편을 뽑아내었다. ‘아미치’ 와인은 우정이라는 단어에서, ‘샹베르탱’ 와인은 나폴레옹이 즐겨 마셨다는 문구에서 한 편의 짧은 이야기를 뽑아냈다. 그렇기에 이 책은 와인 책임에도 불구하고 철저하게 소설책에 가깝다. 모든 것은 허구로부터 출발하며 독자들의 재미와 감동을 위해 저자의 상상력을 총동원했다.
– 들어가는 말 중에서 -
■ 구성 및 특징
* 와인 스토리
하나의 와인마다 하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때로는 실제로 와인과 연관된 실제 역사나 작품에서 따온 이야기일 수도 있고, 때로는 해당 와인의 특징에서 착안한 순수 창작 스토리일 수도 있다. 짧은 소설을 읽듯 가볍게 와인의 세계로 들어설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와인 소개
해당 와인이 만들어지고 유명해진 배경, 제조 방법이나 재료, 지역 등에서 비롯된 와인의 특징, 그리고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까지 자세한 정보를 담았다.
* 추천 팁
해당 와인을 추천하는 이유,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 어떤 사람과 함께 즐기면 좋은지에 대한 저자의 팁을 곁들였다.
* 간략 정보
와인의 실물 사진과 함께 생산지, 등급, 와인 타입, 품종, 가격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