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스러운 고양이 친구 치즈, 후추, 설탕이와 함께
레노먼드 점을 쳐 보자!
이 책에는 우리가 사랑해 마지않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치즈, 후추, 설탕이가 등장합니다. 고양이들의 컨셉추얼한 이미지 덕에 집, 아이, 새, 정원 등 레노먼드 카드에 나오는 주요 상징들이 한눈에 들어온달까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레노먼드의 상징들은 그 의미를 아주 직관적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집은 안식처이자 유대(감)으로, 정원은 사람들 사이의 커뮤니티이자 이벤트 등으로 읽는 식이죠. 물론 고양이들은 어디까지나 거드는 것뿐, 『가장 쉬운 오라클 럭키캣 레노먼드』는 레노먼드의 정통 세계관(기본 개념, 상징 체계, 배열법 등)을 따르고 있어 어떤 레노먼드 카드로 공부를 하더라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 1카드 스프레드(원 오라클)부터 그랑 타블로까지,
‘금전’ ‘연애’ ‘일’ ‘건강’ 등 당신의 모든 고민이 해결된다
이 책에서는 총 7가지 카드 배열법(스프레드)을 소개합니다. 1카드 스프레드(원 오라클)부터 레노먼드의 꽃이라 불리는 ‘그랑 타블로’까지. 각 배열법에서 카드의 위치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어떤 질문에 어떤 카드 배열법을 활용하는 게 적절한지 등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낱낱이 해부하고 있습니다.
금전, 연애, 일, 건강 등 평소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갖는 주제들을 테마별로 살펴볼 수 있는 『가장 쉬운 오라클 럭키캣 레노먼드』. 풍부한 해설 예시가 포함돼 있어 반복 훈련하기 좋은 것은 물론, 시그니피케이터라 불리는 ‘중심 카드’를 활용한 리딩 방법, 카드별 키워드 일람표 등 카드 점 독학을 위한 ‘치트키’가 본문 곳곳에 알차게 담겨 있어 혼자서도 누구나 바로 레노먼드 리딩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촉이 없다고, 영적으로 둔감하다고 지레 겁먹지 마세요. 레노먼드는 영감이 아닌 훈련이 관건이니까요. 많이 보고, 많이 만지고, 많이 조합해 보세요. 이 책 한 권이면 남부럽지 않은 레노먼드 리더가 될 수 있어요!
*이런 분께 추천해요!
-타로를 모르지만(몇 번이고 배워 보려 시도했으나 장렬히 포기한) 오라클 카드를 배워 보고 싶은 분.
-레노먼드를 독학으로 공부하고 직접 점도 보고 싶은 분.
-기본에 충실한 레노먼드 리딩 가이드북을 찾고 계신 분.
-리딩 실전으로 넘어가기만 하면 기본 개념이 적용이 안 되어 풍부한 해설 예시를 필요로 하는 분.
-타로를 비롯해 여러 오라클 카드를 두루 섭렵했으나, 타로와는 성격이 다른 새로운 보조 덱이 필요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