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큐레이션하다
독자의 관심과 취향에 맞춘 테마 여행 10가지
《혼자서 국내 여행》은 독자들의 관심과 취향을 깊이 배려한 큐레이션 콘텐츠, ‘독자 공감 맞춤 여행 10’을 맨 앞에 내세우고 있다. 혼자 떠나는 사람들이 원하는 여행은 무엇일까? 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독자 공감 맞춤 여행 10’은 위로, 힐링, 풍경, 예술 체험, 마음 챙김 여행까지 독자의 다양한 취향과 관심을 반영하여 10가지 테마 여행을 제안한다. 《혼자서 국내 여행》은 10가지 테마마다 6곳씩, 모두 여행지 60곳을 엄선해 추천하고 있다. 이제 독자는 취향과 관심에 따라 마음을 움직이는 곳을 선택해 떠나기만 하면 된다. 틀림없이, 혼자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꼭 맞는 여정을 선사할 것이다.
국내 최고 명소 다 담았다
전통 명소부터 요즘 뜨는 핫플까지!
‘독자 공감 맞춤 여행 10’이 특별 기획 페이지라면, 지역별 여행 정보는 이 책의 본문에 해당한다. 《혼자서 국내 여행》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큐레이션 가이드북이다. 빅데이터는 전국 최고 명소가 어디인지, 나 홀로 여행자는 어떤 곳을 선호하는지,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는 어디인지 우리에게 알려준다. 《혼자서 국내 여행》은 빅데이터와 작가의 축적된 취재 경험을 융합하여,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53개 기초단체(시군구)를 선정했다. 그리고 기초단체별로 가장 인기가 좋은 명소를 네 곳씩 엄선해 모두 212곳을 수록했다. 전국의 대표 명소를 거의 모두 아우른 셈이다. 특히 지역별 명소 대표 네 곳 중 한 곳은 특별 지면으로 선정하여, 단순한 여행 정보를 넘어 감성과 스토리까지 3면에 걸쳐 세심하게 담아냈다. 특별 지면은 읽는 즐거움과 여행의 설렘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말 그대로 특별한 페이지다.
맛집과 카페도 최고만 모았다
현지인 맛집부터 카페 투어와 빵지 순례까지!
미식 여행을 꿈꾸는 독자라면 이 책의 맛집 정보를 펼쳐보자. 명소와 마찬가지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되 작가의 취재 경험과 아이디어를 더해 전국 53개 지역의 최고 맛집을 엄선했다. 현지인이 인정한 숨은 맛집부터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핫플 맛집까지 꼼꼼하게 담았다. 카페 정보도 알차고 다채롭다. 전망 좋은 카페부터 디저트로 유명한 카페와 빵지 순례를 부르는 베이커리까지, 지역별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소개한다. 《혼자서 국내 여행》 한 권이면 맞춤 테마 여행과 전국 명소 탐방은 물론 미식 여행과 카페 투어, 빵지 순례까지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모든 시군구 여행 지도 수록
명소, 맛집, 카페, 기차역, IC 모두 표기
《혼자서 국내 여행》에서 마지막으로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바로 여행 지도다. 이 책은 전국 53개 시·군·구의 여행 지도를 모두 수록하고 있다. 지역별 여행 지도에는 책에 담긴 모든 명소와 맛집, 카페와 베이커리가 빠짐없이 표기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고속도로와 고속도로 IC 같은 교통 관련 장소도 세심하게 반영해, 여행 동선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명소 위치와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53개의 여행 지도. 혼자 떠나는 여정에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