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이 이렇게 재미있다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
흔히 ‘백과사전’은 딱딱하고 지루한 책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제의숲에서 출간된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지구 대백과》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활용하여 다양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새로운 백과로, 백과도 재미있을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 주었어요. 이후 ‘생물’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룬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생물 대백과》도 많은 사랑을 받았지요.
이번에 출간되는 《만화로 배우는 마인크래프트 지구 대백과》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합니다. 기존 시리즈에는 없던 마인크래프트 게임 속 캐릭터인 스티브와 알렉스가 등장하는 만화를 추가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중간중간 난센스 퀴즈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요. 아직 줄글만 읽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읽기에 좋아요. 또한 기존의 시리즈보다 판형을 줄여 언제 어디서나 손에 들고 다니며 읽기 쉽도록 했어요. 책의 크기는 작아졌지만, 이미지의 크기는 거의 줄어들지 않아 백과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하지요.
초등 과학 교과와 연계된 풍부한 과학 상식!
지식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과학은 우리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과목이에요. 하지만 생소한 용어와 복잡한 개념 때문에 아이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과학을 어려워하곤 하지요. 그래서 어릴 때부터 과학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해요. 이런 점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활용하여 과학적 지식을 알려 주는 《만화로 배우는 마인크래프트 지구 대백과》는 우리 아이가 과학에 흥미를 느끼게 해 주는 첫걸음으로 제격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책은 지형과 날씨, 돌과 광석, 동물과 식물, 도구 등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한 모든 것을, 지구와 꼭 닮은 마인크래프트 세계와 비교하며 과학적 지식을 알려 주는 신개념 백과예요. 현실 세계와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보면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적 상상력을 높일 수 있답니다. 교과서에 등장하는 과학 용어와 자연스럽게 친숙해지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어요. 또한 과학적 지식 말고도 역사, 사회, 상식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 분야의 지식을 골고루 쌓아갈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