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으로 승부를 보려는 자
반드시 이 책을 따라 공부하라!”
2022학년도 수능 전 과목 백분위 만점자 정시 파이터 아크미가 알려주는
최단 시간 등급을 올리는 수능 공부의 기술!
수능의 열기는 결코 식지 않는다. ‘내신 시험을 망쳐서’, ‘최저 등급을 맞추기 위해서’, ‘전년도 입시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서’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를 비롯해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수능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이 책의 저자는 고1 첫 모의고사에서 4등급을 받은 이후 공부의 방향을 전면 수정했다. 이 과정에서 ‘수능의 본질’을 깨닫고 이를 공부법에 접목해 역대급 불수능이라고 불리는 2022학년도 수능에서 ‘전 과목 백분위 만점’으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 현역으로 합격했다. 이후 공부법에 갈피를 못 잡고 휘청이는 후배들을 위해 그간 쌓아온 공부 노하우를 정리해 본 책에 대거 방출했다. 책에는 저자가 개인 과외, 일타강사의 조교, 1:1 학습 컨설팅을 통해 추가로 터득한 수능 합격 비책까지, 어디서도 쉽게 얻을 수 없는 수능에 관한 거의 대부분의 정보까지 모조리 공개되어 있다.
고로 <수능 만점 비밀과외>는 ‘수능을 잘 보기 위한 전략에 특화된 책’이다. 고2부터 N수생까지 수능을 치러야 하는 수험생을 위한 수능 공부의 방향과 국어, 수학, 영어, 탐구 등 과목별 공부법, 세세한 공부 조언, 수능 당일에 맞춘 생활 습관이나 멘탈 관리법까지 빠짐없이 담은 이 책은 수능으로 승부를 볼 정시 파이터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 데까지 든든한 등불이 되어줄 책이다.
“수능만을 위한 공부의 본질은 따로 있다!”
고2 현역부터 N수생까지
수능 1등급을 위한 강력한 수능 등급 상승 전략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N수생의 비율은 31.7%로 2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응시자 3명 중 1명이 N수생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만큼 수능에 대한 관심과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사실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여기에 전문직에 관한 필요와 의과대학 증원 이슈까지 겹치며, 입시 전문가들은 정시모집에서 상위권 학과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입을 모았다.
수능이 쉽게 출제되면 한 문제로도 등급이 갈릴 수 있고, 어렵게 출제되면 수시에 지원한 현역 학생들은 수능 최저 등급 때문에 탈락할 수도 있다. 이렇듯 매년 변수가 많은 입시에서 수험생이 해야 할 일은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수능을 대비하여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등학교 1학년, 첫 모의고사에서 4등급을 받은 이 책의 저자는 명백한 중하위권에 속하는 학생이었다. 앉아서 2시간 이상 공부를 지속할 집중력도 없었기에 처음에는 무작정 교과서를 여러 번 읽고 문제집을 푸는 식으로만 공부했다. 하지만 이대로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없다고 판단해 고2 여름방학부터는 본격적으로 수능만을 위한 공부에 뛰어들었다. 그 결과 역대급 불수능이라 불리는 22년도 수능에서 전 과목 백분위 만점, 연세대학교 의학과에 현역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 본 책에는 고2까지만 해도 중하위권이었던 저자가 단 1년 만에 1등급, 만점으로 의대에 입성하며 깨달은 수능의 본질,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날카롭고 강력한 공부법이 담겨 있다.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은 간절한 수험생들을 유혹하는 수만 가지 공부법 중 하나가 아니라, 진짜 수능만을 위한 직접적인 등급 상승 비법이다.
“수능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마라톤이다”
수능을 앞둔 당신에게 내리는 특약 처방!
과목별 등급을 올리는 공부법부터 공부 계획과 체력, 멘탈 관리법까지
과외, 학원 조교, 강사 연구원, 문항 출제, 학습 코칭 및 컨설팅 등 수능과 관련된 다양한 일을 하면서 저자가 깨달은 점이 있다. 소위 공부 좀 한다는 상위권 학생들도 사실 수능에 대해 잘 모른 채 공부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때부터 학생들을 가르치기 전, 수능은 어떤 시험이며 어떤 전략을 갖고 공부해야 하는지부터 알려주었다. 구체적인 전략이란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는 현역 학생에게는 순공 시간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N수생에게는 약한 과목의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공부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등이다. 공부법 외에도 공부 계획을 수립하거나 체력 분배, 멘탈 관리 등 수능과 관련된 모든 요소들을 철저하게 관리했다. 그 결과 저자의 컨설팅을 받은 수험생 전원이 본인이 목표하던 대학, 학과에 입학할 수 있게 되었다.
<수능 만점 비밀과외>는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수능으로 승부를 보려는 ‘정시 파이터’에게 전하는 가장 본질적인 내용이다. 한 번의 시험으로 결정되는 수능에 내가 최적화된 사람인지 먼저 알아보길 바란다. 2부는 과목별 수능 공부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한 내용이다. 기출과 EBS 활용법부터 과목별 공부 순서와 구체적인 방법까지 소개한다. 3부는 공부만큼 중요한 공부 계획과 체력, 멘탈 관리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간혹 공부법에만 집착하는 학생이 있는데, 지속적인 공부를 위해 공부법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체력 및 멘탈 관리, 생활 습관이다. 이를 간과하면 중요한 순간에 반드시 탈이 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등급별 수능 공부 전략과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세부적인 조언을 담았다. 수능 직전에 휘리릭 읽으면 도움이 될 핵심만 녹였다.
이 책에서는 저자의 개인적인 공부 경험과 더불어 다양한 상황의 수험생을 컨설팅하며 차곡차곡 쌓아둔 수능 노하우를 전부 만나볼 수 있다. ‘어떻게 공부해야 실질적으로 수능 당일에 도움이 될까’를 고민하면서 끝까지 읽어나간다면 수능 공부의 방향성을 확립하고 원하는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