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미식가들이 오직 크루아상을 먹기 위해 달려오는 곳!
지구 반대편 호주 로컬 빵집에서 시작된 혁신의 크루아상을 내 손으로!
“매일 아침 길게 줄을 서도 후회 없는 맛!”
“완벽한 퀄리티로 하나의 작품처럼 디자인되어 있다.”
“후회하지 않으려면 일단 두 개는 주문해야 한다.”
"룬은 원하는 것을 마음껏 상상할 수 있는 베이커리다."
호주 멜버른, 이곳에는 단순한 빵집이 아니라 꼭 들려야 하는 성지가 있다. 바로 룬Lune이다. 룬의 크루아상은 뉴욕타임스 월드 베스트에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현재는 호주 전역에 7개의 매장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핫 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인기 메뉴는 ‘오픈런’ 없이는 맛볼 수 없고, SNS에는 수많은 관광객과 현지인이 극찬하는 후기로 룬의 인기를 증명한다. 룬의 크루아상은 더 이상 단순한 베이커리가 아니다. 공학과 예술이 결합된, 완벽한 크루아상을 향한 집념의 결정체다. 이제, 그 비밀이 한국 최초로 공개된다. 항공 우주 공학을 전공하고 F1의 엔지니어로 일했던 독특한 이력을 가진 룬의 설립자, 케이트 리드는 철저한 분석과 오랜 연구를 통해 공식과도 같은 레시피를 만들어냈다. 그녀는 크루아상 제조 과정에서 민감한 온도와 습도, 재료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맛과 식감 등에 대해 하나씩 짚어내며 일러준다. 자세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룬의 베이커들이 크루아상을 만드는 과정이 마치 투명한 유리 큐브 너머로 바라보듯 머릿속에서 생생하게 그려질 것이다. 또한, 케이트 리드가 아름다운 페이스트리에 마음을 빼앗겨 프랑스의 유명 베이커리 뒤 팽 에 데지데에서 베이킹을 처음 배우고 호주로 돌아와 2012년 룬을 설립하기까지, 브랜드를 창업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반복하며 얻었던 노하우도 대방출한다.
“여기서부터는 일반적인 크루아상 레시피를 기대하지 말라.”
눈, 코, 입이 모두 황홀해지는 크루아상의 탄생!
룬 크루아상의 진정한 특별함은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독창적인 레시피를 소개하기 때문이다. 공학적 정밀함과 예술적 감각이 융합된 크루아상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 책에는 아직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핵심 레시피가 한국 최초로 소개된다. 다양한 토핑, 과일, 퓌레, 프랑지판, 커스터드 등으로 새롭게 탄생한 페이스트리는 아침에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도, 특별한 날을 위한 디저트로도 완벽하다. 다양한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해 초보 베이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창의적인 레시피를 고민하는 숙련자에게는 아이디어를 더해줄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아름다운 비주얼로 증명된다. 케이트 리드가 마음을 빼앗겼던 바로 그 페이스트리를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펼쳐지는 페이스트리들에 압도될 것이다. 마치 한 권의 아트북을 보는 듯, 층층이 쌓인 크루아상의 결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사진들은 버터의 깊은 풍미를 종이 너머로 전한다. 크루아상의 모든 것을 상상하라! 베이커리 예술의 끝을 보게 될 것이다.
하나의 반죽으로 만드는 7종의 페이스트리!
멜버른 최고 베이커가 알려주는 60가지 비밀 레시피와 차원이 다른 디테일!
꺼지지 않는 볼륨감, 입안에서 느껴지는 섬세한 결, 담백하고 고소한 버터의 풍미. 룬 크루아상의 비밀은 무엇일까? 멜버른 최고 베이커 케이트 리드는 페이스트리에 관한 끈질긴 연구 끝에 최고의 레시피를 찾아냈다. 버터를 정제할 경우 넣어야 할 버터의 양부터, 작업대에 밀가루를 뿌릴 때 주의할 점, 반죽의 정확한 두께와 크기, 적정한 온도와 숙성 시간, 페이스트리 성형 방법까지 구체적인 팁과 고급 테크닉을 제공한다. 이는 실패 없는 페이스트리를 보장한다. 또한, 반죽을 바꿀 필요 없이 동일한 반죽으로 크루아상, 뺑 오 쇼콜라, 데니시, 에스카르고, 퀸아망, 토르사드, 크러핀까지 7종의 페이스트리를 모두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베이커리 창업을 앞두고 있거나 혹은 변화를 위해 새로운 메뉴를 고민하고 있다면, 작은 창고에서 시작한 룬이 지금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지나온 브랜드 스토리와 경영 노하우도 참고하자. 홈 베이킹을 넘어, 스페셜 페이스트리를 위한 최고의 바이블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