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의 초등 글쓰기 마스터 클래스
“글쓰기를 하다 보면 머리가 좋아지고, 생각이 깊어지고, 창의력이 높아져요.”
아이들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부모님에게는 새로운 고민이 하나둘씩 생깁니다. 우리 아이가 학교 공부를 제대로 따라가는지,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지, 자신감을 갖고 자기 생각을 잘 표현하는지 염려가 되지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글쓰기를 잘하는 것입니다. 글쓰기는 단순한 기술을 넘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능력입니다. 글쓰기를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감을 얻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글쓰기를 어려워합니다. 글쓰기를 할 때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눈치를 보는 것은 물론, 구체적으로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서 힘들어 하지요. 《글쓰기 대통령 강원국의 초등학생 글쓰기》는 바로 그런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된 실용적인 글쓰기 책입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1권 ‘글쓰기 어렵지 않아요’, 글쓰기를 통한 소통의 방법을 배우는 2권 ‘글쓰기로 친구 사이가 좋아졌어요, 설명문과 논설문, 독후감 쓰기까지 다양한 문장을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3권 ‘멋진 글을 쓰고 싶어요’입니다.
3권 ‘멋진 글을 쓰고 싶어요’에서는 논설문 쓰기, 설명문 쓰기, 독후 감상문 쓰기를 잘할 수 있는 비법과 글을 잘 고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다루고 있어요. 논설문을 쓰면 논리력, 설득력, 사고력을 얻을 수 있고, 설명문을 쓰면 전달력, 표현력, 분석력을 얻을 수 있어요. 독후 감상문을 쓰면 상상력, 공감력, 창의력이 높아지지요. 이 모든 능력을 글쓰기를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게 놀랍죠? 글쓰기를 꾸준히 하다 보면 머리가 좋아지고, 생각이 깊어지고, 창의력이 높아진답니다.
아이를 글쓰기 능력자로 키우고 싶다면 《글쓰기 대통령 강원국의 초등학생 글쓰기》 3권 ‘멋진 글을 쓰고 싶어요’로 논설문, 설명문, 독후 감상문 잘 쓰는 비법을 알려 주세요.
★ 어린이 책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캐릭터와 삽화
강원국 작가와 아이들의 캐릭터가 등장해 글쓰기 고민을 들려주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흥미롭게 알려줍니다.
★ 설명, 예문, 스스로 해 보기로 구성된 단계별 학습
설명을 듣고 예문을 통해 이해하며 스스로 해 보기를 통해 글쓰기로 소통하는 방법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