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균형이 무너지는 순간을 날카롭게 포착하며,
행복의 본질을 질문하다
아동청소년 문학 작가로 오랜 시간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박현경 작가의 성인을 위한 짧은 소설.
“예기치 못한 불행을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지켜야 할 것은 무엇일까?”, “진정한 행복을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라는 삶의 근본적인 질문에 대해 답을 작가는 짧은 소설 28편의 이야기를 통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한다.
『꿈을 디자인해 드립니다』는 시각장애인, 독거노인, 빈곤 청년, 사별 가족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비롯해, 예기치 못한 사건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는 평범한 이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죽음, 가난, 장애, 질병, 노화 등 우리가 삶에서 불현듯 마주하는 보편적인 경험을 작가 특유의 따뜻한 상상력과 섬세한 문체로 풀어내어 독자에게 깊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가족의 의미와 관계의 소중함, 사랑의 복잡함, 일상의 가치 등 다양한 주제는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하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은 무언인지 무엇이 진정으로 중요한지를 성찰하게 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읽는 이 누구에게나 봄볕 같은 위로와 희망을 전하며 마음의 깊은 곳에 울림을 주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