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속 과학을 쉽게 알려주는 138억 살 신비한 별별 우주 탐험』
태양, 지구, 별, 우주과학……, 밝혀진 우주에 관한 모든 것, 앞으로 헤쳐 나가야 할 우주과학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담았다. 옛날 사람들이 생각한 우주는 어땠을까? 우주는 어떻게 생겼고, 지금 우주의 나이는 몇 살일까? 외계인은 정말 UFO를 타고 올까? 우주여행을 할 수 있을까? 우주의 시작부터 여러 행성들, 태양계 및 여러 은하들, 그리고 외계인까지 우주에 대한 모든 궁금증에 대해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 『교과서 속 과학을 쉽게 알려주는 138억 살 신비한 별별 우주 탐험』에는 무한한 가능성으로 똘똘 뭉친 로봇 삼총사가 탐험하는 흥미롭고 끝없는 우주 이야기가 펼쳐진다. 만능 로봇 삼총사의 탐험은 상상, 그 이상이다.
『118개 원소 신비한 물질 탐험 이야기: 연금술에서 신소재 물질까지』
화학을 의미하는 영어 ‘chemistry’에서 따온 주인공 이름이다. 『118개 원소 신비한 물질 탐험 이야기: 연금술에서 신소재 물질까지』는 기존에 출간된 과학책과 다르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를 이용해 만화로 ‘과학’을 이야기 해주기 때문이다. 또 로봇 삼총사가 평화를 싫어하는 포이즌 백작과 그의 부하 어리바리스에 대항해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해주는 장면들은 감동적이다. 어렵고 딱딱하기만 한 원소 기호와 화학식도 과학툰으로 보면 재미있다. 특히 물질의 신비로운 성질로 대변되는 ‘물의 상태’ 변화부터, 산소와 수소의 결합, 방사능 물질의 발견, 그래핀, 풀러렌 등의 신물질까지. 책에 담긴 내용만으로는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이해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46억 살 신비한 지구 탐험: 지구의 탄생에서 지구온난화까지』
지구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바다, 하늘, 땅, 사람, 우리가 사는 곳 등 무수히 많은 것들이 생각이 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지구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지구의 구조, 지구 구성 물질, 지구의 날씨와 기후, 지구의 환경 등 지구의 모든 것을 무한한 가능성으로 똘똘 뭉친 지구 로봇 삼총사가 직접 탐험하며 신비하고 흥미로운 지구를 설명해 준다. 지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까지 이미 알고 있던 과학 지식부터 앞으로의 지구과학의 전망까지도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지구과학에 관한 내용을 한 권에 모두 담고 있다. 최초의 지구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지구의 구조와 구성 요소를 알아보고 지구에서 살고 있는 우리에게 가장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날씨와 기후변화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알아본다. 또 앞으로의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등 지구를 떠올렸을 때 궁금하거나 신기한 현상들을 알고 싶다면 이 책에서 찾아볼 수 있다.
『1,400만 종 지구 생물 신비한 생명 탐험: 생물의 탄생부터 유전공학까지』
생명이 뭘까? 이는 세상에 살아있는 모든 것들, 즉 동물, 식물, 곤충, 사람 등을 뜻한다. 이런 생명체는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우선 ‘세포로 이루어진다’, 둘째, ‘자라고 변한다’, 셋째, ‘음식과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넷째, ‘다음 세대를 만들기 위해 번식한다’, 다섯째, ‘주변 환경에 반응한다’ 등이다. 이 책은 이런 생명체의 중요한 특징을 다루며 왜 특별한 존재인지에 대해 생명과학 천재 로봇 바이오캔과 더불어 바이오큐브, 바이오피어 로봇 삼총사가 직접 탐구하고 모험하며 신비로운 생명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이로써 우리는 이 책 『1,400만 종 지구 생물 신비한 생명 탐험』을 읽기만 하는 것으로도 마치 지구상의 모든 생물과 인간의 몸 구석구석을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다양한 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한 우리의 과제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