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베스트셀러 〈100인의 배우〉 시리즈를 출간한 커뮤니케이션북스가 베드타임 오디오북 〈베개 타고 떠나는 이야기 여행〉을 출간했습니다. 매일 잠들기 전 하루 한 편의 오디오북과 함께 어릴 적 마음속에 담아 두었던 순수한 지혜를 다시 떠올리세요. 배우 이윤지가 365편 전편을 낭독했습니다.
잠이 솔솔 찾아오는 편안한 소리
힘든 일과를 마친 날은 잠자리에 들어도 좀처럼 긴장을 풀기 쉽지 않죠. 이럴 때 누군가 옆에서 소곤소곤 이야기를 들려주면 복잡했던 마음이 차분하게 가라앉곤 합니다. 〈베개 타고 떠나는 이야기 여행〉은 편하게 들으며 잠들 수 있도록 낭독 톤부터 음악까지 신경 써서 연출했습니다.
하루 한 편, 365편의 이야기
365일 매일 하루 한 편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알퐁스 도데의 〈별〉, 위다의 〈플란더스의 개〉,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강머리 앤〉 등의 유명 소설도 짧은 이야기로 재구성해 담았죠. 우리나라 전래동화와 민담은 물론 쉽게 접하기 어려운 노르웨이, 아프리카 등 세계 전래동화까지 있습니다. 윤년에는 2월 29일에도 들을 수 있게 보너스 한 편이 더 들어 있죠.
하루 5분, 부담 없는 재생 시간
잠자리에서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5분 내외의 길이로 구성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꼭 한 편만 들을 필요는 없겠죠? 366편을 모두 듣는 전체 재생 시간은 23시간 28분 57초입니다.
배우 이윤지의 편안한 목소리
"이야기를 목소리로 전하는 사람이 되면서 큰 책임감을 느꼈어요. 오디오북을 듣는 모든 사람을 편안한 잠자리로, 잠이 아니더라도 이야기로 이끌어주는 다리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읽었어요. 편안한 마음으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배우 이윤지 인터뷰 중에서
추억을 기록하는 가이드북
가이드북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오디오북 USB 사용법과 오디오북 소개, 이야기 수록 차례, 그리고 매일매일의 날짜와 그날 이야기의 짧은 줄거리가 제딧 작가의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실려 있죠.
본문 아래에는 이야기를 듣고 나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생각거리를 하나씩 넣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떠오른 것을 매일 조금씩 적어나가면 1년 뒤에는 나만의 근사한 추억 북을 갖게 됩니다.
USB에 담긴 오디오북
USB 안에 전편의 음원이 담겨 있습니다. MP3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죠. PC, 노트북, 스마트폰, 자동차 오디오 등 연결 가능한 저장 장치에 USB를 꽂은 뒤 파일을 모두 복사하세요. 어느 저장 장치든 자유롭게 복사, 저장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우수 오디오북 콘텐츠 선정
〈베개 타고 떠나는 이야기 여행〉은 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0년 우수 오디오북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선정 기준인 "콘텐츠 내용의 질적 수준 및 우수성", "오디오북 오리지널 콘텐츠로서의 기획적 우수성 및 완성도", "구성의 참신성 및 흥미성" 등에서 모두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