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현대인이 직면한 시간 부족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시간 관리를 어려워하며, 그로 인해 스트레스와 비효율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러한 현대인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시간부자"는 단순히 시간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시간을 현명하게 분배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와 실천 전략을 제공합니다. 윤선현 대표저자는 독자들이 실제로 자신의 시간을 돌아보고,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제시합니다. 특히, 15주 동안의 실천 프로그램은 독자들이 점진적이고도 지속 가능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점에서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첫째, 독자들이 자신의 시간 사용 패턴을 명확히 분석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둘째, 다양한 사례와 데이터는 독자들에게 실용성과 공감을 동시에 제공하며, 이를 통해 실제 생활에서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셋째, 시간정리를 통해 얻어지는 마음의 평화와 생산성 증대는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시간을 돈처럼 소중히 여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책
“시간부자"는 시간을 돈처럼 소중히 여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책입니다. 이 책은 시간을 가계부처럼 투자, 생산, 소비, 낭비로 구분하여 기록하고 분석함으로써 시간 사용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데 탁월한 도구로 작용합니다. 독자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시간 활용 능력을 확장시키고, 더 나아가 시간을 가치 있게 활용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책이 독자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설계하는 데 강력한 도구가 되리라 믿습니다.
각기 다른 분야의 3명 전문가의 눈으로 만든 시간 정리 도구
“시간부자"는 세 명의 전문가가 각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동 집필한 작품으로, 시간 정리 기술을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인 가계부라는 형태로 풀어냈습니다. 이들은 각기 다른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여, 시간 부자에 대한 이론과 이를 이룰 수 있는 실제 활용법을 통합한 완성도 높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대표저자 윤선현은 정리력 철학과 시간 관리의 체계적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간을 투자와 생산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저자 심은경은 HRD 전문가로서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는 실용적 도구와 학습 방법을 접목시켜, 효율적인 시간 정리를 위한 목표 의식과 평가의 도구를 제작했습니다. 저자 최유정은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로서 시간 정리를 일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연결하여,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전 솔루션을 구체화 했습니다.
이들의 협력은 시간 부자라는 주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여 이론과 실천을 완벽하게 아우릅니다. 각각의 전문 분야가 통합되어, 독자들은 시간 부자의 철학, 전략, 실행법을 한 번에 배울 수 있습니다.
〈독자 후기〉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나에 대한 믿음” / 손김봉년 님
평소 다이어리에 하루를 구체적으로 적지 못해 하루가 끝날 때마다 찝찝함을 느끼곤 했지요. 그러나 ‘시간부자’를 쓰면서 나 자신에 대한 신뢰가 생겼습니다. 시간부자는 단순한 기록 도구를 넘어, 제 삶에 질서를 부여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가장 소중한 나와 가족을 생각하게 한 도구” / 성광숙 님
시간부자를 통해 업무와 회사에서만 시간 효율을 생각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시간은 더 많은 일을 해내는 것에 강박이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구요. 정작 돌봐야 할 제 자신과 가족을 위한 시간은 너무나 부족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늘 과로에 시달리면서도 성과가 안 생긴 이유” / 박복남 님
‘시간부자’를 작성하며 시간이 어디로,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명확히 이해하게 되었어요. 시간부자를 통해 ‘중요한 일에 얼마만큼의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스스로 자주 던지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