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의 퀘벡, 어떤 곳일까?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국토를 가진 나라, 캐나다에 위치한 ‘퀘벡’은 세인트로렌스강 북쪽 기슭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살아가던 터전에 17세기 프랑스의 탐험가인 ‘사뮈엘 드 샹플랭’이 건너와 개발한 도시이지요. 그 이후로 수많은 프랑스 사람들이 퀘벡으로 모여들어 정착했고, 오늘날까지 퀘벡에는 그들의 후손이 많이 살고 있답니다. 그래서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캐나다의 다른 지역들과 달리, 퀘벡에서는 프랑스어를 많이 사용해요. 또한 퀘벡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 정체성을 잊지 말자는 의미를 담은 프랑스어 표어인 ‘나는 기억하노라(Je me souviens)’를 퀘벡 곳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과거를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도시답게, 퀘벡에서는 다양한 옛 건축물도 많이 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퀘벡 여기저기에서 보일 정도로 웅장한 크기를 자랑하는 ‘샤토 프롱트낙 호텔’과 북미 대륙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인 ‘퀘벡 노트르담 대성당’은 많은 관광객의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잡았지요. 퀘벡의 구도심 지역은 옛날 성과 건물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8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기도 했어요. 퀘벡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퀘벡 윈터 카니발’이 열려서, 눈 목욕, 아이스 카누 경주 등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체험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지요.
▣ 책 속 정보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은 만화 각 장의 뒷부분마다 스토리와 연관이 있는 정보 페이지를 삽입하여, 세계 도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상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퀘벡에서 보물찾기≫에는 실제 지도를 바탕으로 퀘벡의 중요한 명소를 알려 주는 ‘한눈에 보는 랜드마크’, 퀘벡의 특징을 소개하는 ‘기본 상식 길잡이’ 페이지가 실려 있습니다. 또한 퀘벡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역사 상식 살피기’, 퀘벡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여행지를 추천하는 ‘도시 여행 가이드’, 퀘벡에 있는 보물을 소개하는 ‘도시 속 보물 알기’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미로 찾기가 담긴 ‘재미 팡팡 놀이공원’, 초성 퀴즈와 그림자 퀴즈로 이루어진 ‘알쏭달쏭 퀴즈 타임’을 더하여 학습과 재미 요소를 모두 담았습니다.
▣ 본문 읽기
어느 날, 카트린느의 집사 아저씨는 전화 한 통을 받습니다. 퀘벡에 사는 오랜 친구인 아르망 사장님이 보물의 단서를 발견한 것 같다는 내용이었죠. 이 이야기를 들은 카트린느는 집사 아저씨를 통해 토리를 퀘벡으로 불러, 같이 보물을 찾으며 추억도 쌓을 계획을 세웁니다. 한편, 다툼으로 잠시 흩어졌던 봉팔이, 쟝, 얀센 악당 삼총사는 다시 뭉치게 되고, 재회를 기념하게 위해 퀘벡으로 우정 여행을 떠나지요. 그러던 중 퀘벡의 여러 관광지를 돌아다니던 봉팔이는 우연히 카트린느와 토리를 보고, 보물의 냄새를 맡는데……. 과연 토리와 카트린느는 봉팔이 일행보다 먼저 퀘벡의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고유의 전통과 역사를 기억하며 살아가는 도시, 퀘벡에서 추위도 잊을 만큼 신나는 보물찾기 모험을 떠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