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별 줄거리
신규 기능이 추가된 트위터에 가입하세요
만일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에게 인수되지 않았다면?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의 인수 실패 후, 사용자가 줄어들어 몰락의 길을 간다. "나"는, 아무도 보지 않은 글을 습관처럼 혼자 남기곤 했는데, 트위터가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한 이후로 갑자기 자신의 모든 글에 반응 글을 남긴 정체불명의 사용자를 만난다.
탐정 김희영희
슬럼프에 빠져 은둔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웹툰 작가 김희영은 갑자기 들이닥친 아파트 동 대표의 방문에 기겁한다. 최근 관리비 고지서가 누군가에 의해 자꾸 뒤바뀌어 전달되고 있다며,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바로 김희영의 집을 회의 장소로 선택했다는 것. 난데없는 결정에 이사까지 고민하며 괴로워하던 김희영에게 자신이 창안한 탐정 김영희가 실제로 나타나선 함께 이 사건을 해결하면 회의도 안 열릴 거라고 제안하는데.
외자혈손전
양반 가문에 태어나 여식이라는 이유로 차별받고 자라온 무명은 아버지가 지정해 준 가문과 결혼을 앞두고 있었다. 차라리 도망치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 무명에게 뱀 하나가 나타나 오랫동안 숨겨져온 진실을 말해주는데.
눈의 셀키
바닷가 언덕 오두막에 홀로 사는 늙은 마녀는 우연히 물개 가죽을 입고 바다를 누비는 정령 셀키가 쓰러져 있는 걸 발견하고 자기 집으로 데려온다. 이 소식을 들은 귀족이 셀키를 찾기 위해 오고, 마녀는 어떻게든 이를 숨기려 한다. 그러나...
나의 첫 장례식
갑작스럽게 죽은 누나의 자취방을 정리하던 중, 누나가 남겨둔 사진을 보곤 누나의 흔적을 찾아 바닷가 마을로 향한다. 그러다 엉겁결에 섬으로 가는 배를 타게 되고, 그곳에서 생각지도 못한 누나의 과거를 마주하게 되는데.
모란이 피기까지는
주인공 "나"는 고나라 왕의 후궁인 아빠 "아쟁"과 고나라 왕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빠는 나를 "아가"라고 부르며 깊은 애정을 쏟았지만, 주변의 시선은 곱지 않았다. 아빠는 결국 병으로 죽게 되고, 아빠의 죽음에 얽힌 비밀과 고나라 왕에 관한 진실을 알게 된 나는...
세 번째 도약
연화 고등학교에 생겨난 다른 차원으로 통하는 관문은, 서혜민, 김은조, 윤사라 세 사람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들은 이 관문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겠다고 모두에게 선언하고 그곳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역사가 시작된다.
명랑한 함진아비
과거 "나"는 친구 "은이"가 얘기한 함진아비 괴담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그러던 어느 날, 놀이터에 혼자 있는 중에 은이가 얘기했던 바로 그 함진아비가 눈앞에 나타나고 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