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의 초등 글쓰기 마스터 클래스
“글을 잘 쓰면 친구와 깊고 넓은 관계를 맺을 수 있어요.”
아이들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부모님에게는 새로운 고민이 하나둘씩 생깁니다. 우리 아이가 학교 공부를 제대로 따라가는지,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지, 자신감을 갖고 자기 생각을 잘 표현하는지 염려가 되지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글쓰기를 잘하는 것입니다. 글쓰기는 단순한 기술을 넘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능력입니다. 글쓰기를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감을 얻고,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글쓰기를 어려워합니다. 글쓰기를 할 때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눈치를 보는 것은 물론, 구체적으로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서 힘들어 하지요. 《글쓰기 대통령 강원국의 초등학생 글쓰기》는 바로 그런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된 실용적인 글쓰기 책입니다.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를 위한 1권 ‘글쓰기 어렵지 않아요’, 글쓰기를 통한 소통의 방법을 배우는 2권 ‘글쓰기로 친구 사이가 좋아졌어요, 설명문과 논설문, 독후감 쓰기까지 다양한 문장을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3권 ‘멋진 글을 쓰고 싶어요’입니다.
글쓰기를 잘하면 소통 능력도 높일 수 있어요. 친구에게 부탁하거나 거절하는 걸 어려워하는 아이, 함부로 하는 친구를 설득하고 싶어 하는 아이, 친구를 진심으로 축하하거나 위로하고 싶어 하는 아이에게 글을 써서 표현하게 해 보세요. 2권 ‘글쓰기로 친구 사이가 좋아졌어요’에서는 위로하기, 사과하기, 부탁하기, 축하하기, 거절하기, 인터넷 글쓰기 등 일상생활에서 친구와 더 나은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답니다.
아이가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글쓰기 대통령 강원국의 초등학생 글쓰기》 2권 ‘글쓰기로 친구 사이가 좋아졌어요’로 효과적인 공감, 위로, 사과를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 어린이 책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캐릭터와 삽화
강원국 작가와 아이들의 캐릭터가 등장해 글쓰기 고민을 들려주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흥미롭게 알려줍니다.
★ 설명, 예문, 스스로 해 보기로 구성된 단계별 학습
설명을 듣고 예문을 통해 이해하며 스스로 해 보기를 통해 글쓰기로 소통하는 방법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