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시리즈 신작
★ 미래의 불안을 잠재우고 더 나은 내일로 나아가는 명쾌한 힌트!
★ 마음, 미래, 일까지 삶의 원리를 파헤치고 나를 키우는 ‘질문 그림책’ 시리즈
〈이 책을 먼저 읽은 해외 독자들의 찬사〉
모호한 미래와 불안에 관해 쉽고 구체적으로 알려 줘요.
읽고 나니 무거웠던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어요.
어린이의 자존감을 높여 주는 책이에요.
다름을 인정하고, 나답게 살아가도록 응원해 주고, 다정하게 등을 토닥여 주는 책.
생각이나 걱정이 많고, 감정 표현이 어려운 아이에게 권해 주고 싶어요.
유아와 초등학생은 물론이고 어른까지 널리 추천합니다.
처음이니까 걱정하는 건 당연해!
슬기롭게 나아가는 두근두근 내 미래
미래를 생각하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두근두근 설레기도 하고, 울렁울렁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생길 수 있고, 걱정하는 게 당연합니다. 만약 우리 눈앞에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뭔지 모르는 게 나타나면 어떻게 할까요? 궁금해서 찾아보거나 누군가에게 묻거나 그냥 모르는 채로 둘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 중에서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좋을지 고르는데, 그렇게 고른 게 바로 나의 미래가 됩니다. 미래는 이렇게 늘 우리 눈앞에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처럼 아주 먼 미래도 있고 당장 5분 후처럼 아주 가까운 미래도 있습니다. 《왜 미래가 불안할까?》는 주인공 소이의 한숨과 함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소이는 내일 갈 소풍 때문에 벌써 걱정이 한가득합니다. 버스를 타고 가다가 멀미할까 봐, 세 시간 동안 숲길을 걸어야 하는데 혼자 뒤처질까 봐 고민입니다. 이렇게 불안한 마음은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서 생겨납니다. 《왜 미래가 불안할까?》는 어린이의 불안한 마음에 공감하고 응원하며, 구체적인 질문으로 불안의 핵심에 접근해 명쾌한 해답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어떻게 하면 미래가 불안하지 않을까?
경험이 담긴 기억 서랍을 열어 봐!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을 어떻게 다루면 좋을까요? 우선 막연히 싫고 괴롭다고 생각했던 마음을 구체적인 말로 표현해 봅니다. 무엇이 걱정인지 알게 되면 해결책도 함께 찾을 수 있습니다. 소이가 멀미를 할까 봐 걱정이라고 하자 엄마는 버스를 타기 전에 멀미약을 챙겨 먹으라고 말해 줍니다. 숲길을 걷다 다리가 아프면 선생님께 말씀드리거나 잠시 쉬어 가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구체화된 경험은 ‘기억 서랍’에 담겨 더 나은 미래를 선택을 하게 도와주는 이정표가 됩니다.
어느 집에나 있는 서랍은 물건을 보관했다 꺼내고, 쉽게 여닫을 수 있습니다. 기억 서랍도 마찬가지입니다. 특별했던 경험이 쌓여 서랍에 차곡차곡 보관되고, 언제든 기억을 꺼내보며 전보다 더 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억 서랍이 없던 아기 시절에는 아무런 걱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기억 서랍이 하나씩 생겨나고, 점점 ‘이렇게 했더니 내 생각과 다른 결과가 나왔어.’ ‘다음에 이렇게 해 보면 잘될 거야.’ 하고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일들이 쌓입니다. 내 기억 서랍이 아직 적다면, 나보다 경험이 많은 어른의 서랍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서랍은 계속 늘어나기 때문에 오늘보다 내일, 차츰 더 나은 선택을 해나갈 수 있지요.
이렇듯 《왜 미래가 불안할까?》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미래를 구체적으로 개념화하고, 미래를 대하는 긍정적인 자세와 불안을 이겨내는 법을 다정하게 일러 줍니다. 미래를 살아갈 어린이 독자들에게 이 책이 또 하나의 ‘기억 서랍’이 되어 줄 것입니다.
내가 고른 나만의 길, 내 미래
삶의 원리를 탐구하고 나를 키우는 ‘질문 그림책’
나의 선택으로 만든 미래이지만, ‘그때 왜 그랬을까?’ 하고 후회하는 일도 가끔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지 않은 길이 어땠는지 알 수는 없기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살아가면서 경험이 차츰 쌓이고, 기억 서랍이 늘어날수록 우리는 계속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으니까요. 《왜 미래가 불안할까?》는 어려움에 빠진 독자의 마음을 헤아려 친절하고 진지하게 물음에 접근합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그림과 쉽고 유쾌한 만화식 구성, 다정한 문답 글로 명징하게 물음에 답해 주지요.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마음이 괴로울 때, 일어나지 않은 일로 자꾸만 불안할 때 이 책을 펼쳐 미래를 넓고 깊게 탐구해 보세요. 미래란 이런 거구나, 하고 차근차근 책 속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불안은 차츰 가라앉고, 설레는 마음으로 미래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