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커서 무엇을 하고 싶나요?”
이 질문에 쉽게 답할 수 없는 어린이들이 많아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그럴 거예요. 하고 싶은 일이 없을 수도 있고,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 고르지 못할 수도 있어요. 또 하고 싶은 일이 너무 어려워서 주저앉고 싶거나, 주위 사람들의 반대로 힘들어하기도 해요. “잘 될 거야.”, “열심히 해 봐.”라는 형식적인 말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해요. 이럴 때 여러분에게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따뜻하면서도 명쾌한 대답을 담은 책이 바로 여기 있어요.
나답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나를 위한 미래를 그려 나가요
《하고 싶은 것을 찾는 법 25》는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조절하는 ‘뇌’의 작용을 토대로 하여, 여러분이 자신의 미래를 그리고, 그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진로 선택에서 여러분이 갖게 되는 고민이나 걱정, 주위 사람들과의 갈등 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 주면서, 지친 마음을 다독여주기도 하지요. 다소 엉뚱하지만 따뜻한 겐이치로 선생님의 말을 듣다 보면, ‘나답게 사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노력하는 일이 얼마나 값지고 소중한지를 깨닫게 될 거예요.
우리의 뇌에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것처럼, 여러분의 미래에도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많이 생각하고 많이 해 보고 많이 느껴 보고 많이 부딪혀 보세요. 어떻게 하면 우리의 ‘뇌’를 기쁘게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면서요. 그렇게 시작하면, 분명 10년 후, 20년 후의 여러분은 자신이 꿈꾸는 미래의 모습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