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와인, 어떻게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와인 기초 상식부터 페어링의 기본까지 차근차근 안내합니다
와인을 마실 때는 대체 무슨 음식을 곁들여야 할까? 우리가 평소에 자주 먹는 한식에는 와인이 어울릴까? 와인과 안주 둘 중 무엇을 먼저 정하는 것이 좋을까? 먼저 책의 앞부분에서는 국내 최고의 와인 전문가이자 쉽고 재미있는 와인 강의로 정평이 난 백은주 교수가 음식과 와인 페어링의 기초를 차근차근 해설한다. 와인을 잘 모르는 사람도 집에 있는 음식들과 부담 없이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포도의 품종별 무게감, 대표적인 향과 맛을 일러스트와 표로 친절하게 설명하고, 대표적인 음식과 와인 추천 페어링 리스트도 소개한다. 본격적으로 이어지는 ‘음식과 와인의 맛을 끌어내는 3가지 방법’ 챕터에서는 오랜 시간 저자가 한국과 프랑스에서 직접 경험한 다양한 페어링 노하우를 누구나 응용하기 쉬운 공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에 실린 저자의 친절한 설명을 모두 읽고 나면, 와인에 대한 기초 지식은 물론 일상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음식과 와인 페어링에 대한 원리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맛있고 근사한 와인 안주 레시피 37가지 수록!
2장 레시피 파트에서는 현재 가장 트렌디한 푸드 디렉터로서 여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일하며 청담동에서 직접 와인 바를 운영하고 있는 정리나 디렉터가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근사한 와인 안주 37가지를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스파클링 와인, 화이트 와인, 로제 및 오렌지 와인, 레드 와인, 스위트 및 주정 강화 와인에 어울리는 요리로 챕터를 구성했는데, 각 와인의 풍미에 잘 어울리는 맛있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알차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 책의 가장 뛰어난 강점은 누구나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평상시 한식에 주로 쓰는 식재료와 양념을 활용한 메뉴들로 레시피를 구성한 점! 스파클링 와인에는 두릅 브루스케타와 미나리 감자 뢰스티를, 화이트 와인에는 들기름 냉파스타와 브리 치즈 쌈밥, 버터 바지락볶음과 대파 크림 파스타를, 누구나 좋아하는 닭갈비 떡볶이에는 로제 와인을 함께 페어링하는 등 익숙하면서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주 레시피를 소개하였다. 한국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레드 와인 챕터에서는 와인의 무게감과 풍미별로 레시피를 구성하였는데, 삼겹살 수육은 물론 소고기 고사리볶음, 간장소스 스테이크, 베이컨 쑥갓 굴소스 파스타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메뉴들이 가득하다. 또한 각 메뉴 설명마다 요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소개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팁도 다채롭게 수록하여 독자들이 책에 실린 레시피뿐 아니라 이를 활용해 평소에 다양한 와인과 음식으로 일상의 페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편의점 음식과 와인, 다양한 종류의 치즈 및 샤퀴테리와 와인,
저자가 프랑스 현지에서 담아온 흥미로운 이야기까지 만나보세요
이 책의 가장 큰 목표는 바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일상의 즐거운 음식과 와인 페어링’ 방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그래서 책의 중간중간에 평소에 알아두면 좋은 페어링 정보들을 알차게 수록하였다.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는 맛살, 콘샐러드, 핫바, 약과 등과 놀랄 만큼 잘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 팁은 물론 때로는 너무 종류가 많아서 고르기 까다로운 다양한 치즈와 샤퀴테리에 어울리는 와인 선택 노하우도 소개한다. 여기에 저자들이 직접 프랑스 현지에서 경험한 분식 팝업 에피소드와 식재료를 찾아 떠난 여행기도 함께 수록하여 유용한 정보는 물론 흥미로운 읽을거리까지 빠짐없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