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많은 개념책 중에 왜 이 책?
교과서를 술술 읽고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개념이 답입니다.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과학》은 아이들에게 교과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고자,
첫째,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퀴즈’를 마중물 삼았습니다.
“왜 천둥소리는 번개가 친 다음에야 들릴까?”
“ ‘불난 집에 부채질한다’는 속담처럼 왜 불에 바람을 불어 넣을까?”
“사람은 왜 물고기처럼 물속에서 숨 쉴 수 없을까?”
“매년 엄청난 비가 쏟아지는데도 지구가 물에 잠기지 않는 이유는?”
질량, 용해, 생명 과학, 태양계 등의 교과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관련 퀴즈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퀴즈로 그려진 마인드맵으로 개념을 배우면, 아이들이 쉽게 교과 개념을 받아들입니다.
둘째, 교과서에서 나오는 핵심 주제를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기본 개념을 다루었습니다.
대류란 무엇인가? 응결은? 발아는? 들어는 봤지만 정확하게 설명은 할 수 없는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알려 주는 것이 이 책의 목표입니다. 핵심이 되는 기본 개념을 머릿속에 탄탄하게 그리고 나면, 그보다 세분된 개념이 쉬워지고 사고의 확장 또한 유연해집니다.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수업할 때, 아이들이 자주 갸웃거리는 어휘만 고르고 뽑아, 77가지 개념을 소개합니다.
셋째, 개념 공부의 모든 것
개념어의 한자 뜻을 표기하였습니다. 교과서 기초 학문의 개념어 특성상, 한자를 알면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어렴풋이 추측하여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팁으로 단원이 끝나고 OX 퀴즈, 개념 퀴즈 등으로 배운 개념어를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습니다.
77가지 퀴즈로 만나는 초등 교과 개념 사전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과학》은 어린이가 공부의 기본이 되는 ‘개념’을 이해하는 데 분명한 도움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