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를 떠나 시골의 농업에서 희망을 찾다!
이 책은 지은이가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사례들을 통해 도시를 떠나 시골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1장에서는 우리가 농업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돌아보고, 2장에서는 가장 오래된 산업인 농업이 가장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소개한다. 농업은 지금 가장 활발히 성장하는 산업이며, 상상보다 많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장에서는 농사로 월급을 버는 다양한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4장에서는 지원을 받아 농업을 확장하고 경영으로 도전하는 사례를 제시한다. 5장에서는 시골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6장에서는 지은이가 직접 참여한 귀농귀촌교육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농업 현장을 방문하고, 강의를 들으며, 농촌을 콘텐츠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한다. 7장에서는 시골에서 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알려준다. 텃세, 자녀 유무, 포기해야 할 것들과 각오해야 할 것들 등을 통해 시골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이 책은 농업에 대한 편견을 깨고,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도시를 떠나 시골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용기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