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5~2026 가장 최신의 독일 여행 정보 수록!
〈프렌즈 독일〉은 요즘 뜨는 명소를 비롯해 미식, 쇼핑, 즐길 거리까지 가장 최신의 독일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2025~2026년 개정판에는 2024년 8월까지 수집한 정보들을 꼼꼼하게 반영했으며, 변동이 많은 숙박 정보의 경우 특정 숙박 업소를 소개하는 대신, 숙소 위치를 기준으로 ‘숙박 전략’을 소개하여 숙소 예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2.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 9개 거점 도시 포함 총 67개 도시 완전 정복!
〈프렌즈 독일〉은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 거점 도시를 기점으로 독일을 총 9개 지역으로 나누고, 지역마다 거점 도시와 근교의 도시들을 묶어 총 67개의 도시를 소개한다. 모든 도시는 거점 도시에서 왕복할 수 있도록 가장 경제적인 교통편을 함께 안내했으며, 관광안내소와 슈퍼마켓 등의 실용 정보, 시내 교통편, 추천 코스와 관광, 식당, 쇼핑, 엔터테인먼트 명소들을 수록해 지역별 여행의 편리성을 더했다.
3. 나만의 완벽한 독일 여행을 디자인!
설령 어떤 도시를 갈 것인지 미리 결정하지 못했더라도 당일의 기분에 따라 당일치기로 다녀올 소도시를 그때그때 정하는, 소위 ‘DIY식 여행’도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프렌즈 독일〉 2025~2026년 개정판은 이전 판에 소개된 소도시 중 관광지로서 중요도가 떨어지는 도시들을 과감히 빼고 여행자가 많이 가는 중요 소도시 위주로 소개를 강화했다.
또한 이번 개정판은 독일의 맥주, 축구, 음악, 성지순례 등 이전 판의 독일 여행 테마 정보를 더욱 알차게 보강하고, 궁전, 대성당, 소도시 등의 테마를 새로 추가했다. 더욱 다채로워진 테마를 토대로 독자는 각자의 취향을 반영한 ‘자신만의 독일 여행’을 설계할 수 있다.
4. 여행 준비와 계획도 〈프렌즈 독일〉과 함께!
어디서부터 어떻게 독일 여행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답은 〈프렌즈 독일〉이다. 독일 기본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독일 프로파일’을 시작으로 저자가 선정한 추천 여행지 ‘독일 베스트11’, 관광 명소에 대한 이해를 도울 ‘쉬운 독일 역사’, 다양한 테마와 일정별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추천 여행 일정’, 독일의 사계절 날씨를 고려하여 여행지를 추천한 ‘계절별 여행 설계’, 본격적인 여행을 위한 ‘독일 여행 전략 세우기’까지 차근차근 따라 하면 초행자도 무리 없이 여행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다.
5.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되는 팁!
〈프렌즈 독일〉의 곳곳에는 여행의 즐거움을 배로 늘려 주는 다양한 팁이 있다. 실전 여행에서 큰 도움을 줄 여행 팁 ‘Travel Plus’, 여행지에 대한 배경과 상식을 소개한 ‘Topic’, 하나의 명소의 하위 관광지를 심층적으로 소개하는 ‘Zoom In’, 본문에 소개된 관광지 외에 도시의 추천 여행지를 제시하는 ‘Special Page’, 인근에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은 관광 명소를 추천해주는 ‘여기 근처’ 등으로 독일 여행의 풍성함을 더했다.
6. 편리한 여행을 위한 지역별 상세 지도와 간편한 휴대 지도까지!
〈프렌즈 독일〉은 최신 버전의 도시별 상세 지도를 수록하고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관광, 식당, 쇼핑 명소를 약물 색깔로 구분하고 각 스폿의 이름을 해당 위치에 바로 표기하여 이전 판에서보다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휴대하기 좋은 독일 전도와 독일 열차 지도도 부록으로 더해 여행의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