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째 왕초보 영어?
원어민을 만나면 외운 문장만 말하시나요? 몇 년째 유튜브 강의를 봐도 왜 아직도 기초 영어 수준일까요? 혹시 이미 영작된 문장을 읽으며 영어 회화 배우시나요?
자유롭게 말하는 비결!
초보를 벗어나려면 ‘응용할 수 있게’ 배워야 합니다. 문법 중심으로 ‘스스로 영작’해봐야 자유롭게 영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듣고, 많이 말해도, 본인이 직접 ‘영작’해보지 않으면 절대 자유롭게 말할 수 없습니다.
쓰기를 빠르게 하면 말하기!
쓰기와 말하기는 머릿속에서 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쓰기가 가능하면 말하기는 시간 문제 입니다. ‘신호등 영작 200’에서는 5형식부터 가정법까지 40가지의 문법으로 거의 모든 영어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문법당 5문장씩 200문장을 영작하면, 외우지 않아도 700단어가 익혀집니다. 모든 단어와 문장은 ‘원어민MP3’로 제공하기에, 영어 회화/듣기 연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짜 영작이 가능한 이유!
힌트의 영어 단어를 빈칸의 색깔(빨강:주어, 노랑:동사, 초록:목적어)에 맞춰 넣으면 문장이 완성됩니다. 5문장 중 3문장은 두 번 영작하는데, 처음 영작할 때는 문법의 핵심 부분만 영작합니다. 차근차근 어려워져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영작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저자의 영상 강의를 보세요: bit.ly/48f5qiw
위인의 인생 비결!
니체, 톨스토이, 공자, 노자, 예수님, 부처님, 벤자민 프랭클린, 피터 드러커, 존 레논, 워렌 버핏 아인슈타인까지! 4,000개의 명언과 수백 권에서 엄선한 240문장으로, 이 책만으로 수십 권을 읽는 효과가 납니다. 꿈을 이루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좌우명 하나만 건져도 책값의 50배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익히는 어휘와 어감!
왜 아인슈타인은 clever한 사람은 문제를 풀려고(solve) 하고, wise한 사람은 문제를 피하려고(avoid) 한다고 했을까요? 문제를 풀려면 ‘충돌’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문장에서 clever(똑똑한)와 wise(지혜로운)의 어감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p.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