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지도, 한글과 불어를 동시 표기해 직관성을 높였다
여행자 관점에서 만든 현지 필수템, 뒷면은 대형 지하철 노선도
대형 지도는 파리를 여행한 독자들에게 호평받은 현지 ‘필수 아이템’이다. 두 팔로 펼쳐 한눈에 보기 딱 좋은 크기로, 앞면엔 대형 파리 여행 지도를, 뒷면엔 파리 지하철 노선도와 근교 철도 노선도를 실었다. 여행 지도에 한글과 불어를 동시 표기해 직관성을 높였다. 관광지·미술관·맛집·카페·쇼핑 스폿 등 책에 나오는 모든 장소를 아이콘과 함께 실었다. 명소 앞엔 카메라 아이콘을, 맛집엔 포크와 나이프를, 카페와 베이커리엔 커피잔을, 그리고 지하철역엔 메트로 아이콘과 함께 표기했다. 아이콘을 확인하면 그곳의 정체성을 금방 알 수 있다. 대형 지도 뒷면엔 파리 지하철과 교외 철도 통합 노선도를 실었다. 특히 지하철 노선도 중 에펠탑, 루브르, 개선문, 오르세 등 여행자가 많이 이용하는 역은 눈에 잘 띄게 강조하여 표기하였다. 직관성과 실용성을 한층 강화한 큰 지도를 보며 편하게 여행하자.
가이드북에 예술과 역사, 인문 지식을 더했다
지식과 교양까지 넓혀주는 ‘똑똑한 여행책’
〈특별하게 파리〉 2025~2026 개정판은 한 걸음 더 들어간 가이드북이다. 예술과 역사, 인문 지식을 알뜰살뜰 챙겨 담은 ‘똑똑한 여행책’이다. 아는 만큼 볼 수 있고, 보이는 만큼 즐길 수 있다고 했다. 파리와 프랑스 역사를 알면 명소와 거리, 건축물에 담긴 의미와 스토리를 더 깊이 즐길 수 있다. 이 책에 담은 역사 콘텐츠가 파리를 더 깊이 여행하게 도와줄 것이다. 파리는 고대 그리스부터 현대까지 서양 미술사를 관통하는 예술 작품을 품은 도시이다. 이 책은 파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중심으로 서양 미술사를 압축해서 싣고 있다. 루브르, 오르세, 오랑주리, 피카소미술관…. 압축 서양 미술사가 예술 작품을 체계적으로 즐기고 감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레스토랑, 카페, 비스트로, 브라세리 등 파리의 음식점 종류가 다양하다. 이 책의 식당 설명서는 파리에서 맛집을 이용하는 데 꼭 필요한 요긴한 정보이다.
코코 샤넬, 피카소, 헤밍웨이… 유명인의 단골 맛집부터
파리 최고 베이커리와 디저트 카페까지 샅샅이 취재
단언컨대, 〈특별하게 파리〉 2025~2026 개정판은 관광지 정보는 물론 맛집과 카페, 베이커리 정보도 단연 남다르다. 미식의 도시 파리에서 먹는 즐거움을 외면하는 것은 유죄이다. 2025~2026 개정판은 코코 샤넬·피카소·헤밍웨이 등 파리를 빛낸 유명 인사들의 단골 맛집과 디저트 카페를 꼼꼼하게 취재했다. 명사들의 맛집 정보는 파리 미식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미슐랭 원 스타 레스토랑과 전망 좋은 레스토랑 베스트 5는 미식의 품격을 높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언제 가도 부담 없는 가심비 맛집과 파리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베스트 10도 독자의 주목도가 높은 콘텐츠이다. 파리의 최고 디저트 카페 정보는 독자 여러분의 눈과 입을 더불어 즐겁게 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파리에서는 매년 최고의 바게트를 선정하는 경연 대회가 열린다. 우승자는 엘리제궁에 바게트를 공급할 수 있는 특전을 준다. 〈특별하게 파리〉는 2024년 대회에서 우승한 베이커리를 포함하여 ‘2024 파리 10대 빵집’을 소개하고 있다. 빵 마니아에겐 금쪽같은 정보가 될 것이다.
권말 부록 : 독자가 엄지척 올린 여행 불어와 여행 영어
40개 상황별로 필수 회화와 연관 단어를 세밀하게 설계했다
여행 불어와 여행 영어를 수록한 권말 부록도 특별하다. 생색만 낸 여행 회화와는 근본부터 다르다. 『특별하게 파리』 개정판은 여행 불어와 여행 영어를 40여 페이지에 걸쳐 체계적이고 풍부하게 실었다. 공항·기내·교통수단·숙소·식당·쇼핑 등 여행 과정에서 일어나는 7가지 상황을 대항목으로 분류하고, 대항목을 다시 5~7개 소항목으로 세분하여 모두 40개 상황을 체계적으로 설계하였다. 40개 항목마다 ‘자주 쓰는 여행 단어’와 ‘회화 예제’를 풍부하게 실었다. 음식점 항목을 예로 들면 식당 예약할 때, 음식 주문할 때, 패스트푸드 주문할 때, 커피 주문할 때, 계산할 때 등으로 세분하여, 상황별로 밀착 대응한 필수 회화와 연관 단어를 자세하게 담았다. 이제 외국어 울렁증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권말 부록’이 든든한 동행이 되어 줄 것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