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와 산이의 글자 찾기 모험》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
받침소리를 하나씩 찾아갈 때마다 퀴즈를 푸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어를 반복하여 읽으며 받침소리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새로운 단어를 들었을 때 어떤 받침소리가 나는지 구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활동을 통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이야기 속 문제를 해결하고, 주문을 외치고, 글자를 찾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루함 없이 한글 학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독서 능력을 향상합니다. 이야기를 읽고 따라 하면서 자연스럽게 문장을 이해하고, 독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입에 맛있게 붙는 주문 같은 문장에 박자를 넣어 읽을 수 있습니다. ‘ㄱ’받침을 공부할 때는 생쥐들이 움직이는 소리 “두두둑 두두둑 둑둑둑‘으로 하여 움직이는 모양과 받침의 역할을 동시에 깨달을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로 한글 공부의 즐거움이 가득
엄마를 찾아 떠나는 흥미로운 모험 이야기와 그 과정에서 따라서 소리 내어 보기, 율동을 해보며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받침에 익숙해질 수 있기에 한글 공부가 즐거워집니다. 한글 받침의 모양과 쓰임을 읽히는 데 위기와 갈등, 해소라는 3막이 매우 효과적으로 얼개를 짜고 있습니다.
어느 날 산이와 나래 두 쌍둥이가 아침에 깨어보니 엄마가 사라졌습니다. TV 뉴스에 나오는 글자도 이상하고 가게 간판도 이상합니다. 그래서 마을의 느티나무 할아버지에게 물으러 갔더니 땅속 괴물이 엄마와 받침을 가져갔다는 것입니다. 두 남매는 용기를 내어 엄마를 찾아 땅속으로 향합니다. 황금 감자를 이용해 미음(ㅁ)글자를 되찾고, 집게 괴물과 싸우며 비읍(ㅂ)을 찾아냅니다. 이 과정에 어린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인 지렁이 가족, 쥐 가족, 그리고 거인, 두더지를 만나며 서로 도우며 받침 글자들을 찾아냅니다. 마침내 괴물로부터 엄마를 구하고 마을로 돌아오니 받침도 함께 돌아옵니다. 집에 돌아온 후, 받침이 없는 세상이 얼마나 이상했는지 알게 됩니다.
책의 판권에는 실제 수업에 활용 가능한 교사용 지침서와 수업 자료를 받아볼 수 있는 QR코드를 넣어 두었습니다. 오랜 기간 실제 수업에 사용한 과정의 결과물로 상당히 방대한 양이 들어 있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과 유치원 선생님들이 한글 받침 교육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래와 산이의 글자 찾기 모험’ 동화와 하습지로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세요!
아이들이 한글 받침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스스로 책을 읽고 즐기는 습관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