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독일다운 도시 뮌헨과
독일 여행의 핵심인 바이에른을 안내하는 가이드북!
퓌센, 로텐부르크, 린더호프성 등 바이에른의 아름다운 소도시 대공개!
뮌헨 여행의 알짜정보를 담은 2025~2026 최신 개정판!
뮌헨은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의 주도다. 『뮌헨 홀리데이 : 바이에른 소도시, 독일 알프스』는 지적이고 감각적인 도시 뮌헨과 유서 깊은 고성, 동화 같은 마을이 있는 바이에른 소도시, 독일에서 만나는 만년설 알프스에 관한 최신 정보까지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뮌헨 홀리데이 : 바이에른 소도시, 독일 알프스』가 큐레이션한 다양한 테마들을 따라가며 나만의 뮌헨 여행을 그려보자.
뮌헨의 대중교통은 물론, 뮌헨 외곽과 바이에른 소도시로 떠나는 기차여행 정보 등은 몇 날 며칠 인터넷 삽질로 밤을 지새워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뮌헨과 바이에른의 특별하고 다양한 추천 일정, 뮌헨 곳곳의 미술관과 박물관을 저렴하게 돌아볼 수 있는 꿀팁 뿐만 아니라 독일 쇼핑 리스트와 가성비 숙소 고르는 법 등으로 알뜰고수들의 지갑도 든든하게 지켜준다. 처음 뮌헨으로 가는 여행자라면 이 책의 스텝 편만으로도 ‘아, 뮌헨이 이런 곳이구나. 뮌헨 여행은 이렇게 하는구나.’ 복잡함이 정리되고, 막막함과 두려움이 녹아버릴 것이다.
5개 구역으로 나눈 뮌헨 도심의 상세한 지역별 가이드!
QR코드로 알아보는 스마트한 여행 정보!
이 책의 지역 편에는 뮌헨을 크게 5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정리했다. 마리아 광장과 뮌헨 중심부, 카를 광장이 있는 뮌헨 서부, 뮌헨의 대학가 슈바빙과 뮌헨 북부, 독일 박물관과 뮌헨 동부, 시대별로 다양한 미술관이 모여 있는 쿤스트아레알로 나누어 여행 포인트를 안내한다. 지역별 추천 일정과 여행지, 맛집, 호텔 정보도 자세히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독일인의 정신적 지주와 같은 축구장과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비어홀, 아름다운 궁전이 있는 매력적인 뮌헨 외곽 지역 정보도 있다. 뮌헨 도심을 여행했다면 뮌헨 외곽 지역에서의 즐거운 시간도 놓치지 말자. 필요한 정보는 이 책의 스폿들마다 넣어둔 QR 코드로 현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구글 지도로 연결되니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내가 찜한 여행지는 QR로 스폿 저장도 가능하니 뮌헨 현지에서도 충분히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다.
아름다운 고성과 동화 같은 마을이 있는 바이에른의 특별한 소도시 여행!
예술이면 예술, 역사면 역사, 과학과 문화까지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는 도시가 뮌헨이지만, 뮌헨보다 더 유명한 곳들이 바이에른 지역에는 많이 있다. 『뮌헨 바이에른 소도시 독일 알프스 홀리데이』에는 뮌헨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매력적인 소도시들을 골라 자세히 안내한다. 지금도 수많은 여행자로 붐비는 노이슈반슈타인성이 있는 퓌센과 독일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 동화 같은 마을이 있는 로텐부르크, 품격 있는 르네상스의 흔적이 남아 있는 도시 아우크스부르크, 뮌헨 동부에 위치한 유서 깊은 소도시 란츠후트, 루트비히 2세가 지은 또 하나의 성 린더호프성, ‘바이에른의 바다’로 불리는 킴 호수 등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지닌 바이에른의 소도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과 함께 여행한다면 당신의 뮌헨과 소도시 여행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독일에서 즐기는 알프스의 겨울 낭만 올 가이드!
독일에도 알프스가 있냐고? 그렇다. 그것도 뮌헨 가까이에 있다. 독일 알프스의 최고봉인 추크슈피체는 대자연의 자태를 뽐내며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겨울의 추크슈피체는 만년설 스키장으로 변신하는데, 자연설을 헤치며 내려오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스키장으로 더 유명한 곳은 가르미슈클래식! 이곳에는 해발 2,050미터 절벽 위에 아찔한 x자 전망대 알프스픽스가 있다. 그리고 또 하나! 여행 중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짧은 알프스 트레킹 코스도 있다. 내려오는 길에는 알프스가 만든 청정 호수 아이브 호수를 볼 수 있다. 물론 알프스 여행 정보도 이 책에 자세히 소개했다. 산을 오르는 등반 열차와 케이블카 정보, 스키장 이용 방법, 여름과 겨울 시즌에 따라 달라지는 티켓 종류와 나에게 맞는 티켓 고르는 팁까지! 알프스의 겨울 낭만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 알프스의 감흥을 좀 더 느껴보고 싶다면, 소도시 베르히테스가덴도 추천한다. 알프스가 만든 산과 호수, 계곡과 온천 등 휴양과 힐링의 종합 선물 세트 같은 곳, 청정 국립공원 지대다. 알프스 빙하가 만든 천혜의 청정 호수인 쾨니히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보자. 독일에서 즐기는 알프스 정보의 모든 것이 『뮌헨 홀리데이』 안에 있다.
세계 3대 축제 옥토버페스트와 뮌헨을 즐기는 다양한 여행법 대공개!
뮌헨에는 즐길 것이 많지만, 특히 첫손에 꼽는 것은 단연코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 세계 3대 축제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린 축제가 9~10월 중에 성대하게 열린다. 이 책에는 옥토버페스트의 진행 과정에서부터 신나게 축제를 즐기게 해줄 꿀팁들로 가득하다. 어디 축제 정보뿐일까. 가슴 두근거리게 하는 독일 명차 BMW, 아우디, 벤츠 전시장 안내와 고대부터 현대까지 모든 시대의 예술을 섭렵하게 해줄 뮌헨의 박물관과 미술관 리스트도 알려준다. 축덕에게는 놓칠 수 없는 꿀정보인 바이에른 뮌헨의 홈경기장 알리안츠 아레나와 FC아우크스부르크의 WWK 아레나 가이드투어 정보도 놓치지 말자. 알프스가 준 선물, 바다처럼 드넓은 호수 유람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세계 최고의 맥주, 독일 향토요리가 있는 뮌헨의 맛 총정리!
최소 600개 이상의 양조장에서 최소 2천 종 이상의 맥주가 만들어지는 바이에른. 그중에서 으뜸인 뮌헨 맥주. 야외 펍인 비어가르텐에서 맥주 한잔 마셔보지 않는다면 뮌헨을 여행했다고 말하지 말자. 뮌헨에서 꼭 마셔봐야 할 대표적인 6대 맥주와 바이에른에서 만날 수 있는 유서 깊은 양조장의 일곱 가지 맥주를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바이스 부어스트와 학세, 슈바이네브라텐, 브레첼 등 바이에른에서 시작된 향토요리를 본고장에서 맛볼 수 있는 맛집과 건강한 독일 빵에 대한 정보도 놓치지 말자. 뮌헨의 맛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정보들을 총정리해 두었다.
새로워진 D-day 별 미션과 여행 체크리스트로 여행 준비 끝!
뮌헨 여행 계획을 세웠다면 D-day 별 미션을 통해 하나씩 여행 준비를 해보자. 여행을 떠나기 90일 전부터 출국 당일까지 준비해야 할 것을 단계별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뮌헨으로 향하고 있을 것이다. 항공권 준비와 숙소 예약, 여행 예산 계획과 환전, 짐 꾸리기, 인천공항 출국과 뮌헨공항 입국 안내까지! 『뮌헨 바이에른 소도시 독일 알프스 홀리데이』와 함께라면 초보 여행자도 두려워할 것이 없다.
대형 휴대지도 한 장으로 여행은 가볍게!
부록으로 들어있는 휴대지도에는 뮌헨 도심을 구역별로 보기 쉽게 나누어 주요 스폿들을 표기했다. 여행 떠나기 전에 미리 가보고 싶은 곳의 위치를 파악하고 동선을 짜는 데 요긴할 것이다. 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대형 전철 노선도도 수록했다. 타리프존이 표시되어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 휴대지도 한 장으로 가볍게 뮌헨 어디서든 자유롭게 전철을 이용하여 편리하고 알뜰하게 여행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