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ST 정재승 교수 강력 추천!
★ 더없이 유익한 ‘과학의 시선’을 갖게 해 주는 학습 만화 시리즈!
온통 물리로 가득한 세상!
기상천외한 캣슈타인 박사의 연구실로 초대합니다!
★ 흥미진진한 만화에 과학 지식이 쏙쏙!
물리학은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자연 현상의 법칙을 연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입니다. 『캣슈타인 박사의 냥냥 호기심 펀치』 시리즈의 ①권 〈물리가 궁금해〉는 복잡해 보이는 물리학 법칙과 개념을 일상 속 상황과 연
결해 설명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무지개의 끝엔 무엇이 있을까?”, “별까지 거리를 잴 수 있을까?”, “심해에서 다이빙을 할 수 있을까?”와 같이 초등학생 눈높이에 딱 맞는 엉뚱한 호기심을 쉽고 간단명료 하게 설명해 주어 독자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유쾌한 만화와 설명글이 적절하게 교차되 어 긴 글 읽기가 부담스러운 어린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 과학 용어는 기본! 최신 개정 교육 과정 연계로 교과서 미리보기
이 책의 또다른 특징은 ‘뉴턴의 운동 법칙’, ‘시차법’, ‘자기장’ 등, 낯설고 어려운 과학 용어를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화와 설명글에 등장하는 주요 과학 용어마다 중요 표시를 해 두어서 꼭 전문을 읽지 않더라도 과학 용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더불어 2022 개정 교과 과정 내용을 반영해,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개념들도 미리 학습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지요. 햄릿의 기상천외한 발상에 웃음 짓다가, 고양이 박사 캣슈타인의 번뜩이는 해결법과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과학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원리 삽화로 과학 문해력 키우고 ‘냥냥 호기심 퀴즈’로 재미 UP!
이 책은 설명글 뿐만 아니라 간단하고 명쾌한 그림으로 과학 원리를 쉽게 설명해 줍니다. 추상적인 개념을 익힐 때에는 때론 글보다 그림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난해한 과학 개념도 그림으로 접하다 보면 분명하게 이해될 때가 있으므로, 그림을 보다 보면 저절로 과학 문해력이 자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다리 타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 숨은 낱말 찾기 등 곳곳에 재미있는 퀴즈를 배치해 쉬어 가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평소 과학이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친구들, 복잡한 과학 개념을 쉽게 공부하고 싶은 친구들, 일상에서 과학의 재미를 찾고 싶은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캣슈타인 박사의 연구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