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에서 컬러(Color)와 수비학(數秘學, Numerology)이 얼마나 중요하길래 이 두 요소가 특화된 것일까?”
세상은 빛이 있어야 볼 수 있으며, 이 빛은 입자와 파동으로 설명될 수 있고, 밝음과 어둠, 컬러(Color)로 표현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에 ‘정열, 열정, 정의, 기쁨, 의욕, 뜨거움, 활동, 리더십, 자신감, 힘, 에너지, 생명, 순수’라는 상징성이 있는 것처럼 모든 색상에는 다양한 의미가 있고, 현상에서 비롯된 무의식 속에서 부여된 이러한 컬러의 의미는 인류의 삶에 있어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또, 그와 동시에 수(數) 또한 우리의 삶과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고, 인류의 탄생과 더불어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이 수(數) 안에 우리 삶의 신비로운 비의(秘意)를 담은 ‘수비학(數秘學)’은 수의 신비로움을 연구하고 다루는 학문으로 수와 수의 조합, 문자 및 기호에서 의미를 도출하는 고대 연구이다. 이런 수비학은 수의 상징과 형이상학, 수와 관계된 주술을 다루는 비교철학에서 근원을 찾을 수 있으며, 우리가 우주의 기본 패턴을 활용하고 우리 자신에 대한 숨겨진 진실을 밝히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현시점에서, 우리 대부분은 시대의 흐름을 역으로 거슬러 올라갈수록 실체를 직접 보고, 경험한 것만이 참 진리이며 믿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었다.
즉,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부분은 거의 무시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것이 한쪽에 치우친 단편만을 추구하였다는 깨우침으로 19C~20C 마음에 관한 상당한 연구가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현재 4차 산업혁명의 불확실성에 대한 수많은 예측에서 오는 불안감으로 마음을 연구, 활용하자는 목소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마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인간의 삶의 문제를 이해하고 우리의 힐링을 목표로 『컬러수비타로카드(Color Numerology Tarot Cards)』가 출판되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의 청소년 상담에 활용되어 청소년들의 잠재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도구, 대중 사회에서 부정적인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주는 좋은 도구로 활용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