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고수가 밝히는
그동안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온라인 카페 운영 알짜 팁
‘지금 시작해도 네이버 카페 운영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카페가 돈이 된다고 하더라도 과연 운영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진 이들이 많을 것이다. 네이버 카페가 안정화되기까지, 다시 말해 수익화를 이루기까지 다른 매체 보다 좀 더 힘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 고비만 넘긴다면 ‘유튜브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시간적인 여유가 생긴다. 말 그대로 알아서 돈 벌어다 주는 온라인 건물이 하나 생기는 것과 같다.’라고 저자는 말한다. 네이버 카페처럼 한 번 잘 만들어진 커뮤니티에서 나의 힘을 최소화하여 수익을 내는 시스템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
네이버 카페를 한 마디로 말하면 ‘커뮤니티’이다. 커뮤니티를 만드는 공식이 있을까? 그러한 공식은 없지만 적어도 쉽게 따라서 진행하면 기본 골격은 만들 수 있다. 그런 다음 어떤 재료로 어떤 사람들이 오고가는 커뮤니티를 만들지는 자신만의 기획을 덧붙여야 한다. 이 책에서는 그 커뮤니티의 골격을 만들고, 어떤 기획을 진행할지, 그러한 콘텐츠가 어떻게 알짜배기 부업의 역할을 하는지, 수익화는 어떤 방법으로 이루게 되는지 등을 다룬다.
파트1에서는 왜 여전히 네이버 카페가 수익화를 내는 가치 있는 돈나무인지에 관해, 다른 매체에 비해 어떠한 강점이 있는지를 소개한다. 챕터2에서는 실전 창업에서 알아야 할 개념에 관해 알려드린다. 처음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대략만 이해하고 저자가 제시한 실천법을 따라하다 보면 운영의 ABC를 익히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파트3과 4는 아마도 실제 운영 중이신 분들이 제일 궁금해 하실 부분으로 ‘회원 수를 늘리는 법과 온라인 카페 수익화’와 관련된 알짜 팁이다. 지금 만약 카페를 운영 중이시라면 이 부분만 집중적으로 읽어본다면 아이디어를 얻어,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에 관한 이해도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아, 그런 것이었구나’ 싶은 부분이 정말 많을 것이다. 그 누구도 쉽게 알려주지 않았던 부분을 저자가 속 시원히 이 책 《네이버 카페 수익화 마스터 클래스》에 쏟아놓은 게 참 많기 때문이다. 부록으로 이미 온라인 카페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계신 분들의 생생한 인터뷰와 온라인 카페의 부스팅을 위한 프로그램 사용법을 실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노하우를 잘 활용한다면 노력 여하에 따라 월급만큼, 아니 그 이상의 수익을 내는 든든한 자신만의 온라인 건물을 갖게 될 것이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할 것이다.”라는 워런 버핏의 말도 있다. 이 책을 계기로 온라인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가 하나의 시스템으로써 당신에게 압도적인 시간적 자유와 수익을 안겨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