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AILER : 수능에 대비하는 가장 완벽한 예고편
실전 모의고사는 단순히 20문항을 채우고, 30분 내외로 풀 만큼의 난이도만 마련했다고 하여 완성되지 않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평가원이 적절한 변별을 위해 수만가지 고민을 하여 만든 결정체입니다. 그렇기에 수능은 수험생이 어떤 성적이었든, 어떻게 공부하였든, 기존과는 다른 ‘묘한 다름’으로 수험생을 압박해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있던 문항에서 숫자만 바꾸고, 고민 없이 만든 문항들로 채워진 모의고사는 이 시험을 올바르게 대비할 수 없습니다. TRAILER처럼 출제 과정에서 깊은 고민을 담은, 수능 대비에 적절한 실전 모의고사만이 수험생에게 진정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행처럼 번져 이제는 수능 대비에 있어 필수가 되어버린 실전 모의고사 시장에, UAA의 TRAILER는 수능을 대비하기 위한 가장 완벽한 예고편(TRAILER) 모의고사입니다.
◆ Vision : 과거, 현재, 미래를 꿰뚫는, 통찰력 있는 모의고사.
생명과학Ⅱ 대수능 시험지는 매번 진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과거와 유사한 유형은 물론이고, 발전된 유형과 신유형이 수험생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실시될 대수능에도 기존과 비슷한 문항뿐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문항도 출제될 것입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과거에 나왔던 소재는 물론, 앞으로 나올 수 있는 소재까지 모두 대비해야 합니다. UAA&DCAF는 교과서, 평가원 주관 시험, EBS 연계교재 등 수많은 자료를 검토하고 연구하여, 평가원의 출제 방향성에 맞는, 평가원이 출제할 수 있는 문항만을 다루었습니다. 그렇기에 UAA TRAILER는 평가원의 과거, 현재, 미래를 꿰뚫는 모의고사라 자신합니다.
◆ Value : 1문제로도, 1회차로도 모든 것이 가치 있는.
UAA TRAILER의 모든 문항은 각각의 출제 의도를 가지고 제작되었고, 이러한 문항이 조합된 3회분의 시험지는 각각의 컨셉을 가지고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저마다의 가치를 지니는 모든 문항은 개별 문항 단위로 여러 번 곱씹어 복습해볼 만하며, 30분 타임어택을 대비하기에도 적절합니다.
◆ Noise Cancelling : 편집도, 과학적 오류도.
IQ TEST로 전락하였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생명과학Ⅱ는 그래도 “과학”탐구영역입니다. 그렇기에, 전공자의 시선이 부족하다면 결코 완벽한 문항이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시험지 편집도 마찬가지입니다. 오타가 있다거나, 문항 형태가 평가원과 다르다면 학생들은 문항을 풀다 쓸데없는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과학적 오류 해결을 위해 전공자의 시선에서 감수하였고, 완벽한 편집을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생명과학Ⅱ의 모든 시험지를 분석했습니다. 그렇기에, 이 콘텐츠는 가장 평가원스럽게 수능날의 현장을 그대로 예고할 것입니다.
◆ Practice : 파이널 시즌, 모의고사 학습의 필요성
과학탐구만큼 시간의 압박이 큰 과목은 없습니다. 이에 수능에서 과학탐구 과목을 준비할 때에는 개별 문항을 논리적으로 풀어내는 연습뿐만 아니라, 실제 시험 상황과 같은 압박감 속에서 20문항 전체를 어떤 순서로, 어떻게 풀어낼지, 그리고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TRAILER는 이러한 수험생의 니즈에 맞추어 수험생 여러분들이 실제 수능 시험과 유사한, 그리고 실제 수능에서 겪을 만한 위기 상황과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 Repeat : 복습용 30제 & 더 완벽해진 해설지
3회분에 수록된 주요 문항들을 다시 풀 수 있는 30제를 준비하였고, 특히 해설지에 문항별 ‘출제자의 Advice’를 추가했습니다. 출제자의 Advice는 시험을 다 풀고 느낄 수 있을 만한, 그리고 알아 두면 좋은 팁들을 주요문항 해설 앞에 달아둔 것입니다. Step별로 나누어진 자세한 해설과 출제자의 Advice와 같은 부가자료를 완전히 소화하고 나면 큰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완벽한 예고편을 위한, 20문항 1초 단위로 준비된 실전 모의고사,
2025 UAA 커리큘럼의 꽃,
UAA TRAILER Season1 3회분입니다.
◆ TRAILER X The ATOM : 새로운 형태의 수학 Contents 동봉
2025 DCAF TRAILER에는 UAA&DCAF가 새로이 런칭하는 수학 프로젝트, ‘The ATOM’이 동봉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1타 강사/수능 고인물들의 사고 과정을 따라가고, 나도 똑같은 풀이를 구사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흔히 ‘체화’라고 불리는 이러한 경험을 원하는 수험생들의 갈증에 공감하여, UAA&DCAF는 ‘체화 과정에서의 사고과정을 100% 전달해 줄 수 없을까?’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사고 과정을 완벽하게 전달해 주기 위해서는, 일단 고인물의 사고 과정을 일일이 해체하여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분석하다 보면 사고 과정의 최소 단위들이 남는데, 앞으로는 이것을 “Atom”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이렇게 쪼개진 Atom들부터 학습한다면, 고인물의 사고 과정에 다가가기 쉬워지겠지요.
하지만 이 Atom, 해체된 사고 과정 하나하나만으로는 해설지가 완성되지 않죠. 생명체를 구성하는 원자들을 단순히 모은다고 생명체가 되지는 않듯, Atom들이 빛을 발하려면 Atom들 간의 연결, 즉 사고의 흐름이 필요합니다. 이를 UAA&DCAF는 Atom Map이라는 새로운 해설지의 형태로 선보입니다. 고인물들의 모든 사고 과정을 해체해놓은 Atom과 이를 연결해 놓은 Atom Map으로, 해설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궁극적으로 수험생-친화적인 Contents의 개발에 주춧돌을 놓고자 합니다.
나아가 Atom Map을 통해 고인물의 사고과정을 완벽히 흡수할 수 있도록, 저희는 ‘1제’라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고안했습니다. 기존의 N제와 같은 다량의 고난도 문항 속에서는 풀어내는 것에만 집중한 나머지 무엇을 얻어가야 할지 깨닫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1제에서는 한 문항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문항에서 얻어갈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의식적으로 찾게 될 것입니다. 한번 풀고 다신 쳐다보지 않는 문제가 아닌, 몇 번이고 돌려 보면서 조금이라도 새로운 것을 깨우치게 되는 문항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1호당 1문항으로 구성된 가장 심플한 문제지에 더해, 1문항에 대해 얻어갈 모든 것을 담은 가장 상세한 해설지 Atom Map이 TRAILER와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