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여 년 전통의 DICIA
SF 과학 단편 앤솔러지가 독자 곁으로 오다
SF 소설 분야 새로운 얼굴!
대한민국 과학소재 스토리공모전 대상‧최우수상 수상작 출간!
DICIA(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학소재 스토리공모전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가 4명의 작품이 독자를 찾아왔다. SF 소설 분야 새로운 얼굴! 신선한 스토리, 흡입력 있는 전개, 영상화로 손색이 없는 시각적 표현, 안드로이드, 인류애, 인간의 존엄, 가족, 사랑, 미래를 그린 4명의 단편 소설을 앤솔러지로 만날 수 있다.
멸망을 앞둔 지구, 그리고 인류의 미래
지구와 금성 사이를 도는 행성 형태로 제작된 판타스틱 리조트는 인류의 희망이다. 하지만 모든 인류의 의식이 안착할 그곳에도 멸망이 찾아온다. 피할 곳 없는 멸망을 앞두고 회생을 노래하며 마지막 서문을 작성한다.
판타스틱 리조트 작동 매뉴얼 서문_오동궁
안드로이드와 인격체와 존엄 사이
사람과 구분할 수 없는 안드로이드가 등장한다면, 안드로이드는 형법상 살인죄의 피해자가 될 수 있을까? 안드로이드 형을 살해한 사건을 통해 생명이란 무엇인가, 가족이란 무엇인가, 소통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기준이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가인과 아별_이진환
백업 기억 속에 존재하는 수십 명의 도플갱어
기억 백업 서비스 센터에서 함께 일하는 유일한 동료인 주영이 사적으로 기억을 선별하는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놓고는 회사에 고발하겠다는 나를 협박한다. 주영의 긴급한 전화를 받고 센터로 간 나는 백업 기억이 다른 용도로 사용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내 서랍 속의 여자_배우리
지워져 버린 기억 속의 진실
인간의 뇌와 관련된 첨단 기술들이 눈앞의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지금, 쓰리고 아픈 상처에도 불구하고 그런 슬픔과 함께 살아가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에게 진정으로 소중하고 가치 있는 기억이란 무엇인가 되짚는다.
잊혀진 아이_최홍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