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SK, LG, 현대자동차 등 국내 최고 기업 코칭 인사이트 ★
★ 현직 대표, 임원들이 찾는 조직문화/리더십 자문 교수 ★
“휘둘릴 것인가, 이끌어 갈 것인가?”
리더의 시간 투자, 메타 질문, 경험 자산화…
전략적 사고를 개발하는 11가지 법칙으로 산업을 주도하는 리더가 되어라!
당신은 지금 어떤 업무에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가? 잔뜩 쌓인 실무에 얽매여 있지는 않은가? 우리나라 리더들은 시간이 없다. 그러나 리더의 일은 바라보는 일이다. 실무는 믿을만한 이들에게 위임하고, 산업을 넓게 바라보고 흐름을 포착할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저자는 전략적 사고의 첫 번째 법칙으로 ‘리더의 시간 투자’를 제시하며 자신이 시간을 어떤 업무에 투자하는지, 어떤 업무를 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때때로 해결 방법이 도저히 떠오르지 않는 난제를 맞닥뜨리지는 않는가? 그런 상황에서 전략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 7가지 바라보기 방법이 존재한다. 《전략적 사고의 11가지 법칙》은 한 가지 업무에만 사로잡혀 시야가 좁아져 있을 때 교착 상태에서 벗어나는 메타 질문 리스트, 성과가 좋은 최고의 리더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었던 경험과 내 경험을 자산으로 만드는 방법 등 곧바로 실천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의 11가지 법칙을 담고 있어 현장에서 근무하는 리더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장에서 수집한 생생한 데이터와
세계 최고 기업 사례 중심의 실전 전략적 사고 훈련!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 트레이닝] 질문 수록
세계 최고 리더들의 사고방식을 분석하고 그들의 특징을 정리한 저서는 많다. 그러나 현장에서 직접 리더들과 만나고 임원들을 코칭하며 쌓은 데이터를 토대로 당장 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은 드물다. 이 책의 저자는 롯데 그룹에서 임원 육성을, SK 그룹에서 임원 진단과 평가를 담당했으며 현재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 교수로 일하면서 LG 그룹, SK그룹, 현대기아자동차 그룹 등 내로라하는 국내 최고 기업들과 함께 현장에서 전략적 사고와 리더십, 조직 문화를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다. 《전략적 사고의 11가지 법칙》은 저자가 다년간 수많은 리더들을 지켜보며 파악한 우리나라 기업과 리더들의 특징을 바탕으로 쓰였다. 테슬라, 애플, 삼성, 현대, 토요타 등 세계 최고의 기업을 이끄는 리더들의 사례는 물론,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전략적 사고 트레이닝] 질문까지 풍부하게 담겨 있다. 현장 경험으로 리더들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저자가 누구나 쉽게 실전에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현실적인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전략적 사고를 훈련한다면 조직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리더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