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비즈니스는 굉장히 광범위한 개념이에요. 쉽게 말하면,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활동이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입니다. 고객에게 소프트웨어를 알리는 PR과 마케팅, 영업 활동, 그리고 고객 관리, 고객사에 구축된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마지막에 계약을 완료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이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에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이미 세상의 발전을 주도하면서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어요. 그래서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들이 각 기업의 필요에 맞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꿈꾸는 것을 기술로써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이에요. 그래서 앞으로 더 많이 필요하고, 발전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꼭 소프트웨어비즈니스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분야가 있다면, 과감하게 도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도전해야 결과가 생기니까요. 그리고 생각보다 세계의 문은 높지 않고,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었으면 합니다. 세상에 많은 직업이 있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삶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중요한 만큼 과감히 도전해 보고, 세일즈(영업)라는 직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두었으면 합니다. 단순해 보이고, 가치가 작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잘 압니다. 하지만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성과로 보상받는 직무이기에 본인이 실행력이 강하다면, 꼭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SW를 세상에 알리는 소프트웨어비즈니스전문가』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