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미 프렌즈 1일 1장! 한 달 완성! - 첫 파닉스〉 이렇게 활용하세요!
1. 1일 1장, 한 달 완성! 이 책 한 권으로 파닉스를 떼요!
책장마다 1일부터 33일까지 날짜가 표시되어 있어요. 하루에 한 장씩 파닉스를 학습하며, 한 달 동안 매일매일 공부 습관을 들여 보세요. 이 책 한 권을 끝마치면 알파벳을 발음하고 쓰는 일이 쉽고 재밌어질 거예요. Aa부터 Zz까지의 알파벳 파닉스를 확실히 익혔다면, 다시 1일부터 책을 펼쳐 복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이가 하루 한 장씩 파닉스를 떼는 과정에서 성취감과 동시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만족감도 높일 수 있답니다.
2. 다양한 감각을 사용하면서 알파벳 파닉스의 기초를 다져요!
가장 먼저 알파벳을 색칠하며 모양을 눈으로 익혀요. 그리고 QR을 열어 알파벳의 소리를 직접 귀 기울여 들어요. 그다음 알파벳마다 제시된 입술 모양을 따라 하며 입으로 여러 번 정확히 발음해요. 마지막으로 획순에 따라 바르게 따라 적으면서 알파벳 쓰는 연습을 해 보세요.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순서대로 천천히 또박또박 눈으로 익히고, 듣고, 발음하며, 따라 쓰다 보면 알파벳이 가진 소리와 발음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3. 선 긋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퀴즈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배운 내용을 복습해요!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다양하게 구성된 놀이 활동이 등장하기 때문에 앞에서 익힌 알파벳을 한 번 더 복습하면서 지루할 틈 없이 파닉스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요. 이리저리 머리를 굴리며 놀이 활동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아이가 영어와 가까워져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력과 사고력까지 쑥쑥 커져 있을 거예요.
4. QR을 열어 〈도레미 프렌즈〉 노래를 따라 부르고, 알파벳 사파리 탐험을 떠나요!
책장에 적힌 QR을 열면 〈도레미 프렌즈〉 유튜브로 연결돼요. 도레미 프렌즈 친구들이 부르는 다양한 노래를 같이 따라 부르면서 영어에 익숙해지도록 해요. 그리고 이 책 마지막 장의 ‘알파벳 사파리 탐험’ 책장을 펼쳐 도레미 프렌즈와 노래하며 그림 위에 펼쳐진 알파벳을 복습해요.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을 더욱 잘 기억할 수 있답니다.
*파닉스(Phonics)란?
알파벳의 글자와 이름을 읽고, 알파벳이 가진 소리와 발음을 배우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