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을 무조건 한 페이지씩 읽으세요. 영어가 쉬워집니다.
- 미국 생활 40년 차 영어강사가 알려 주는 필수 영문법
미드 보기, 영어 원서 읽기, 전화영어 등등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심지어는 AI까지 영어공부에 동원된다. 미국 생활 40년 차의 영어 강사인 저자는 영어를 배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본 문법을 숙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영어는 문장의 구성과 어순을 이해하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네 분야가 동시에 향상되기 때문이다.
책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제1 장 문법 편에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문법이 정리되어 있다. 이 부분을 반복하여 숙지하면 영어실력의 토대가 된다. 제2 장 동사 편에는 미국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97개의 동사를 모아 놓았다. 동사는 문장의 형식과 문형을 결정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제3 장 회화 편에서는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나누는 표현들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미국인들의 문화와 정서를 배울 수 있다. 제4 장 100 개의 질문들 편에는 간단한 문답들을 수록하였다. 질문에 대한 대답과, 비슷한 의미의 대체 표현들도 수록하여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게 하였다. 제5 장 필수 단어 편에는 필수 명사 399 개, 필수 동사 318 개, 필수 형용사 329 개, 부사 144 개를 수록하였다.
저자는 우리나라 중학교 수준의 문법과 기본단어 1,000개 정도를 알고 있으면 누구나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다고 말한다. ‘포도나무 영어공부’ 이 책 한 권만으로도 누구든지 짧은 시간 내에 영어를 숙달할 수 있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