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되지 않는 생각을 정리해주는 도구는 없을까?]
[기록으로 남기면 평생 동안 또는 사후에도 영원히 디지털기록으로 남길수는 없을까]
의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도구를 소개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시대가 급변하는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보고, 듣고, 학습해야하는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 과거 전통적인 방식을 뛰어넘는 방법은 없을까?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많이 있고, 생겨나고 있지만 다양한 매체들을 한곳에 담아서 활용한다면 얼마나 효율적일까를 생각만 했는데, 실제 그런 도구인 씽크와이즈를 만나서 업무적으로 또는 개인적으로 활용하였고, 나만이 아닌 주변 모두에게도 알려야겠다는 마음으로 이 책에 생각정리도구 씽크와이즈를 소개하였다.
초등학교 중학생들의 학습하는 방법이 책을 읽고 학교에서 배우고, 외우는 반복을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과 습관화가 전통적인 방법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공부를 했다고 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공부하기가 어렵고 교과서를 다시 펼쳐보지 않으면 다른 방법이 없었다. 그러나 씽크와이즈로 학습하는 학생들은 교과서나 참고서의 핵심 키워드들을 씽크와이즈 맵에 정리하므로서 브레인스토밍과 다양한 맵 구조화를 통해 뇌기억법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이 향상되고 있다.
직장인들은 자신들의 업무에 맞는 제안서나 필요한 자료들을 취합하고 정리하고 그래서 필요한 제안서 등을 기안할 때 시간과 내용을 알차게 할 수 있는 씽크와이즈가 잘 활용되고 있다.
1인기업가들이나 교사 및 대학교수들의 강의시에도 다른 ppt자료 등을 만들 필요가 없이 씽크와이즈 맵 그 자체로 만들기도 쉽고, 자료 첨부하는 것도 아주 간단하여 각 분야에서 고수들의 적용 사례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시간도 단축시키고 수강생들의 가독성이 높아서 집중도를 훨씬 높일 수 있으며 강의 효과도 월등히 높아서 수강생 후기의 반응도 아주 만족해합니다.
최근 인생2막을 준비해야하는 희망퇴직자 및 은퇴예정자들은 최소 30년 이상을 새롭게 준비해야하는 상황에서 씽크와이즈는 과거에 대한 정리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현재 이후의 자기주도적인 셀프진로 설계에 가장 최고 효과적을 사용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