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창업, 성공의 열쇠 1등 강사 SECRET
“영어 강사로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지침서”
이 책은 《취업에서 창업까지, 영어 강사로 성공하라》의 개정판으로, 영어 강사를 직업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동기부여를 주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 강사가 되기 전 점검해야 할 것들을 통해 강사가 되기 전 자신을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으며 직업으로서 영어 강사의 실제적인 삶을 통해 영어 강사로 취업하여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다. 또한 어학원에 취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사항을 단계적으로 서술했다. 이를 통해 학원별 차이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구체적인 시범강의 방법과 면접 전략, 연봉 협상 방법 등을 제시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교수법에는 정답이 없다고 하며 자신의 교수법을 공유하면서 독자가 창조적인 교수법으로 도약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저자가 경험하고 느낀 19개의 수업전략과 1등 강사가 되기 위한 21가지의 조언은 예비 강사, 현직 강사, 경영자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미래 설계를 통해 영어 강사의 종착지점을 가늠하여 시작부터 어떤 비전으로 접근해야 하는지를 조언해 주고 있다.
오늘도 누군가는 영어 강사를 직업으로 꿈꾼다. 하지만 영어 강사를 학창 시절에 과외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걸 알려 주고 싶다. 당신이 만약 초보 강사라면 이 책이 앞으로 학원에서 근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당신이 영어에 재능이 있어 청소년을 가르치고자 한다면 영어만 잘해서 되는 것도 아님을 알려 주고 싶다. 당신은 이 분야에만 몰두하여 현재의 나보다 낫기를 바란다. 그래서 이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 〈다시 시작〉 중에서
저자는 영어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비전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비전이 있다면 꾸준한 노력과 전진이 가능하며, 이는 미래의 성공과 연결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영어 강사로의 진로 선택은 쉬운 결정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며, 동기와 목표를 가지고 도전해야만 밝은 장래가 가능하다고 전한다.
저자의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느끼며 배운 모든 것을 공유하고자 집필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했던 영어 강사의 삶과 인생을 진솔하게 보여준다. 영어 강사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책은 없다.
강사라고 다 같은 강사도 아니고 경영자라고 다 같은 경영자도 아니다. 하루하루 준비를 통해 최고의 강사, 최고의 경영자가 될 수 있다. 이 책이 미래에 강사가 되고자 막연히 희망만 품고 있는 10대 학생들, 실제로 강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2030 예비 강사, 현직에 종사하는 강사, 경영하고자 하는 예비 경영인, 현재 경영을 하는 경영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심어 주는 책이 되기를 저자는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