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인성 교육!
〈겁쟁이가 아니야!〉에는 두려운 상황에서의 용기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책을 읽고 나면, 어떤 일이든 용기를 내서 도전하면 두렵지 않다는 것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2. 바른 인성 교육을 위한 풍부한 부록!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가 스스로 바른 인성에 대해 고민하고 어떤 행동이 올바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해 보기’가 실려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친구끼리 서로 용기를 주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는 용기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와 잘못된 교육, 용기를 바르게 가르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3. 독후 활동과 스티커로 한 번 더, 용기 있는 행동 연습!
아이가 두려워할 때 놀리거나 야단치지 말고 아이가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해요. 그래서 〈겁쟁이가 아니야!〉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용기를 주는 말 카드’를 만들도록 했어요. 용기 카드를 가지고 다니며 아이가 두려워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용기가 필요할 때 꺼내 보면 좋아요. 또 다양한 용기 내용이 담긴 스티커를 붙이며 자연스럽게 용기 있는 행동을 연습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독후 활동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재미있게 배워요!‘를 담아 두려운 상황에서의 용기 있는 행동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기억하게 했지요. 이밖에 그림책으로 만난 이야기를 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QR 스티커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여러모로 활용하세요!
4.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로 어휘 능력 쑥쑥!
이야기 속에 의성어, 의태어를 풍부하게 넣어서 책을 읽는 글맛과 말맛을 높였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의 어휘 능력까지 풍성해진답니다.
5.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스펀지 양장 책!
아이들이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표지에 폭신폭신한 스펀지를 넣고, 책의 모서리를 둥글렸어요. 그리고 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표지에 반짝반짝 빛나는 홀로그램 특수 박 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