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인성 교육!
〈바닷속 친구!〉에는 우리가 보호해야 하는 자연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책을 읽고 나면, 아름다운 자연을 아프게 하지 말고 보호하며 아껴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2. 바른 인성 교육을 위한 풍부한 부록!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가 스스로 바른 인성에 대해 고민하고 어떤 행동이 올바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해 보기’가 실려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자연을 아끼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는 자연 보호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와 잘못된 교육, 자연 보호를 바르게 가르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3. 독후 활동과 스티커로 한 번 더, 자연 보호 교육!
사람들이 계속 지구에 살기 위해서는 동식물은 물론 땅, 강, 바다, 공기 등을 돌보고 보호해야 해요. 그래서 〈바닷속 친구!〉에서는 각종 쓰레기 스티커를 알맞은 분리수거 통에 붙이며 환경을 깨끗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했어요. 또 생활 속에서 자연 보호를 실천한 아이에게 주는 ‘지구 지킴이 상장’이 들어 있어서 자연을 보호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독후 활동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재미있게 배워요!‘를 담아 집에서도 간단하게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고 다시 한번 기억하게 했지요. 이밖에 그림책으로 만난 이야기를 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QR 스티커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여러모로 활용하세요!
4.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로 어휘 능력 쑥쑥!
이야기 속에 의성어, 의태어를 풍부하게 넣어서 책을 읽는 글맛과 말맛을 높였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의 어휘 능력까지 풍성해진답니다.
5.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스펀지 양장 책!
아이들이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표지에 폭신폭신한 스펀지를 넣고, 책의 모서리를 둥글렸어요. 그리고 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표지에 반짝반짝 빛나는 홀로그램 특수 박 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