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긴 인성 교육!
〈우정 나무에 핀 꽃!〉에는 친구들 간 양보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책을 읽고 나면,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서로 양보할 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2. 바른 인성 교육을 위한 풍부한 부록!
그림책을 다 읽은 뒤, 아이가 스스로 바른 인성에 대해 고민하고 어떤 행동이 올바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스스로 생각해 보기’가 실려 있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는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양보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예요.
또한 ‘부모 가이드’에는 양보에 대한 부모님의 오해와 잘못된 교육, 양보를 바르게 가르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3. 독후 활동과 스티커로 한 번 더, 양보 연습!
자신의 차례에 동생이나 친구가 먼저 하도록 해 주거나, 내 장난감을 빌려주는 것이 유아의 양보예요. 하지만 자기중심적인 유아가 자신의 욕구를 참고 양보하기란 참 어려워요. 〈우정 나무에 핀 꽃!〉에서는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양보를 바랄 때 사용할 수 있는 양보 쿠폰을 담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양보를 연습할 수 있도록 했어요.
뿐만 아니라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양보 게임과 양보하는 내 마음을 칭찬하는 ‘나는야, 양보왕!’ 스티커와 나에게 양보한 친구에게 선물하는 ‘양보해 줘서 고마워!’ 스티커 등 양보 스티커를 붙이며 양보에 대해 다시 한번 기억하게 했지요.
이밖에 그림책으로 만난 이야기를 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QR 스티커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여러모로 활용하세요.
4.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로 어휘 능력 쑥쑥!
이야기 속에 의성어, 의태어를 풍부하게 넣어서 책을 읽는 글맛과 말맛을 높였어요. 재미있게 책을 읽다 보면, 아이의 어휘 능력까지 풍성해진답니다.
5.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스펀지 양장 책!
아이들이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표지에 폭신폭신한 스펀지를 넣고, 책의 모서리를 둥글렸어요. 그리고 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표지에 반짝반짝 빛나는 홀로그램 특수 박 처리를 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