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기 위한 첫 단추
‘손 씻기’는 외출하고 난 뒤, 식사하기 전에,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고 났을 때 해야 하는 기본 생활 습관 중의 하나이지만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기르는 첫걸음이기도 합니다. 손을 씻은 뒤 색칠 놀이를 한 고미의 손이 금세 더러워졌던 것처럼 금방 더러워질 텐데 왜 손을 씻어야 하는지, 물로만 씻어도 깨끗한데 왜 비누로 씻어야 하는지 궁금한 아이들이 있을 거예요. 아이들이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를 보드득 문지르고, 다시 물로 헹구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스스로 손을 씻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쓱쓱 싹싹 손을 씻어요》는 아기 곰이 아빠, 엄마 곰을 따라 손을 씻는 과정을 딱딱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연출했습니다. 손바닥 위에 번식하는 수많은 세균들이 비누 거품에 미끄러져 씻겨 나가는 장면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부분이지요. 이를 통해 아이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의 존재를 보다 직접적으로 느끼며 꼼꼼하게 손 씻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야기의 후반에서 빵 냄새를 맡고 재채기한 아빠 곰에게 손에 세균이 묻었으니 손을 씻고 오라며 재촉하는 아기 곰의 모습은 귀엽기까지 합니다. 《쓱쓱 싹싹 손을 씻어요》를 읽고 나면 매일 반복되는 손 씻기도 더 이상 귀찮게 느껴지지 않을 거예요. 우리 아이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첫걸음을 고미네와 함께 내딛어 보세요.
〈시리즈 소개〉
반복되는 생활 습관도 기분 좋은 놀이가 되는 〈곰 세 마리 고미네〉
◆ 즐겁게 따라 하는 생활 습관 그림책!
동화 속 아기 곰을 따라 하다 보면 즐겁게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어요.
◆ 동화로 한 번, 동요로 한 번, 영상으로 한 번 더!
권별 주제에 맞게 개사한 ‘곰 세 마리’ 동요와 영상을 함께 듣고 보아요.
◆ 의성어, 의태어로 느끼는 말의 재미!
다채로운 의성어와 의태어, 운율감 있는 문장으로 읽는 재미를 더해요.
◆ 상상력을 키우는 귀여운 일러스트!
볼수록 정이 들고 귀여운 서영 작가의 일러스트를 만나 보세요.
◆ 따뜻하고 유쾌한 곰 가족의 일상 이야기!
사랑과 개성이 넘치는 곰 세 마리 가족의 따뜻한 일상을 통해 감수성을 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