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주머니에 담을 새해 오복을 찾아라!
온갖 역경과 고난을 이겨 내고 복주머니 요정이 구한 다섯 가지 복은?
복주머니 요정이 새해를 앞두고 다섯 가지 복을 구하러 떠나요. 자기 몸집만 한 복주머니를 어깨에 메고요. 세상 곳곳에 숨어 있는 복을 찾아 산 넘고 바다 건너며 다양한 대상들과 맞닥뜨리지요. 일 년 동안 똥을 누지 못한 호랑이의 똥구멍에 박힌 뼛조각을 뽑아 변비를 치료해 주고, 그물에 걸린 대왕 문어를 풀어 주기 위해 그물을 끊어뜨립니다. 또 갈기털 때문에 앞을 잘 못 보는 사자들의 머리를 정리해 주기도 하지요. 복주머니 요정은 위기가 닥치거나 누군가 위험에 빠진 걸 알았을 때, 그 상황을 외면하거나 도망치지 않아요. 용기 내어 지혜를 발휘하고, 온 힘을 다해 도와주려고 애쓰지요. 복주머니 요정의 용기와 지혜만큼은 호랑이와 대왕 문어, 사자 등 세상의 그 어떤 거대하고 무시무시한 존재들보다도 크고 힘이 세답니다.
복주머니 요정이 누군가를 도울 때마다 복주머니에는 용기, 지혜, 우정, 선행, 건강 등 소중한 복들이 쌓여요. 이 다섯 가지 복은 아이가 살아가는 데 있어 더없이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들이지요. 모험 속에서 오복을 모은 복주머니 요정은 복주머니 주인을 찾아 다시 길을 떠납니다. 새해가 밝기 전에 다섯 가지 복이 담긴 소중한 복주머니를 아이에게 잘 전할 수 있을까요?
늘 우리를 기대하게 하는, 안영은 글작가와 보람 그림작가의 만남!
KBS 〈TV 유치원 하나둘셋〉, MBC 〈뽀뽀뽀〉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의 작가로 활동한 안영은 작가는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능력으로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 등의 그림책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복주머니 요정〉에도 감동과 교훈은 물론, 어린이 독자들이 푹 빠질 만한 다양한 캐릭터와 웃긴 상황들로 재미 요소들을 잔뜩 담았어요. 덕분에 고전이나 전통은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복주머니, 십장생, 오복 등 아름다운 우리 이야기들을 보여 줄 수 있었답니다.
또한 〈파닥파닥 해바라기〉, 〈완벽한 계란 후라이 주세요〉 등의 그림책으로 인기 급부상 중인 보람 작가는 작가 특유의 귀엽고 발랄한 그림에 민화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더없이 새로운 설날 그림책을 완성했어요. 민화에서 본 듯한 화풍의 바다, 구름, 산 배경과 함께 등장하는 보람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신비로운 이야기에 매력을 더하고 공감을 자아냅니다.
단연코 푹 빠지게 될 매력 넘치는 이야기.
오복을 담뿍 담은 복주머니처럼 아이 품에 안겨 줄 소중한 설날 그림책!
더 재미있고, 매력 넘치고, 따분하거나 지루하지 않은, 어린이 독자들이 정말 푹 빠져서 읽을 만한 설날 그림책을 만들고 싶다! 이러한 생각에서 시작된 기획이 〈복주머니 요정〉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어린이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전통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또한 자신이 누군가의 사랑을 듬뿍 받는 소중한 존재라는 걸 깨닫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소중한 키즈엠 독자 여러분! 올 새해에도 복 많이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