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같은 풍경과 로맨틱한 분위기로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체코. ‘유럽 여행’을 떠올렸을 때 머릿속에 펼쳐지는 몽환적인 풍경과 아기자기하면서도 아름다운 ‘유럽’의 모습이 바로 체코에 있다. 〈프렌즈 체코〉는 체코 여행의 중심이자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로 꼽힌 프라하뿐만 아니라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멋진 곳들까지 다채롭게 소개하고 있다. 부푼 기대를 안고 방문하면 기대보다 더 큰 감동을 선사하는 곳. 기대가 크면 실망하는 법이라는 명제가 통하지 않는 여행지 체코를 〈프렌즈 체코〉와 함께 만나보자.
1. 최초의 체코 단독 가이드북 & 체코관광청 직원인 저자가 소개하는 가장 최신의 체코
〈프렌즈 체코〉는 여태까지 없던 체코 가이드북이다. 프라하만을 다루거나 동유럽 5개국 또는 3개국 등 동유럽을 묶어서 소개하는 가이드북은 있었지만 체코 전역을 다루는 단독 가이드북은 〈프렌즈 체코〉가 최초다.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유럽의 중심부에 자리하며, 중부 유럽의 심장이자 교통의 요지인 체코에 대한 단독 가이드북이 없는 것에 아쉬움을 느낀 저자는 프라하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자세한 정보를 통해 체코의 매력을 더 알리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프렌즈 체코〉를 출간했다. 체코관광청 직원이기도 한 저자는 업무 자체가 체코를 오가며 새로운 정보를 취합하고, 체코의 아름다움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검증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2. 체코 11개 주요 도시 및 프라하 여행 주요 관광지 12곳 총망라! 근교 국가 여행까지-
〈프렌즈 체코〉만큼 체코 전역을 상세하게 다룬 책은 없다. 유일한 체코 가이드북으로, 매력 가득한 프라하는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체코의 주요 도시 11곳(프라하, 체스키 크룸로프, 올로모우츠, 카를로비 바리, 쿠트나 호라, 플젠, 브르노, 미쿨로프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또한 프라하를 낯설고 복잡한 행정 구역으로 설명하지 않고, 여행자들에게 친숙한 이름의 스타레 몌스토(구시가지), 노베 몌스토(신시가지), 요제포프, 카를린 등 주요 관광지 12곳으로 나눠 안내한다.
체코는 내륙 국가이자 유럽의 중심부에 위치해 많은 국가와 인접해 있다. 유럽연합 회원국이자 솅겐조약 가입국으로 기차나 자동차로 제약 없이 쉽게 근교 국가를 여행할 수 있다는 것도 체코 여행의 큰 매력! 체코만 여행하기 아쉬운 여행자들을 위해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등 함께 여행하면 좋은 근교 국가 여행법도 상세히 담았다.
3. 1,500장의 사진으로 소개하는 체코의 모든 풍경
〈프렌즈 체코〉에서는 작가가 직접 담아온 생생한 체코의 모습을 1,500장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감탄이 나오는 아름다운 사진부터 체코 거리 한복판에 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 현장감 넘치는 사진까지 1,500가지의 시선으로 체코를 만나볼 수 있다. 마법 같은 다리 카를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성채 단지인 프라하 성, 천 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맥주 양조장 등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와 실속 있는 쇼핑 아이템까지… 당장이라도 엉덩이를 들썩이게 할 체코 최고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부한 화보로 만나보자.
4. 체코에서 만나는 다양한 순간!
〈프렌즈 체코〉에서는 꼭 경험해봐야 할 액티비티, 체코의 국민 캐릭터, 선물하기 좋은 쇼핑 아이템, 작가 PICK 먹거리, 창작의 요람이라 불리는 체코에서 탄생한 유명인사, 2024 체코 축제 캘린더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주제로 체코를 소개한다.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패트와 매트가 체코에서 탄생했다는 사실부터, 체코는 우리에게 맥주로 유명하지만 와인 양조의 역사 또한 꽤 길다는 사실, 의외로 1년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는 축제의 나라라는 사실까지 지루하지 않게 체코를 풀어낸다. 〈프렌즈 체코〉를 통해 체코 축제의 1년 스케줄을 정리하고, 골목을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다비드 체르니의 작품 중 작가가 꼽은 Best 10이 무엇인지 알아보며 현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체코의 서점까지 미리 방문해보자.
5. 체코 전역의 상세 구역도 및 프라하 최신 노선도로 체코의 길과 교통을 한눈에!
낯선 체코의 길과 교통도 〈프렌즈 체코〉 하나면 어렵지 않다. 책에서 소개하는 모든 관광, 식당, 쇼핑 명소와 숙소는 책 속 본문 지도에 위치를 표시했다. 본문 속 ‘지도 P.000-00’는 해당 스폿이 표시된 페이지(000)와 구역 번호(A0)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지도 P.100-B2’는 책 100쪽의 B2 구역에 해당 스폿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다는 의미다. 모든 지도에는 지도만으로도 길을 찾기 쉽도록 철도역, 터미널 등과 같이 길 찾기의 표식이 될 수 있는 표지물, 길 이름 등을 함께 표기했다. 필요할 때 간편하게 잘라서 지도만 휴대할 수 있도록 지역별 상세 지도와 프라하 노선도를 책의 맨 뒤에 배치했다. 언제 어디서든 이 상세 구역도 하나면 당황하지 않고 길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