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15개국 이상에서 출간된 스테디셀러 그림책
〈14마리〉 시리즈 열한 번째 그림책 _ 《14마리의 떡 만들기》 국내 첫 출간!
새해맞이 즐거운 떡 잔치!
14마리 가족의 신나는 떡 만들기
쿵덕쿵덕 떡메로 내리치고 조물조물 뭉쳐 만드는 맛 좋은 떡은 우리의 소중한 전통 먹거리입니다. 떡은 기쁜 날이나 슬픈 날 함께 나눠 먹으며 가족, 이웃과 마음을 나누는 정다운 음식입니다. 《14마리의 떡 만들기》는 설날을 맞아 떡을 만드는 14마리의 바쁜 하루를 그립니다.
오늘 14마리의 집에서는 떡 만들 준비가 한창입니다. 탁 탁, 아빠는 장작을 패고 할아버지는 화덕에 불을 피웁니다. 밤새 불린 쌀을 찜통에 넣어 푹 찌면, 이제는 절구와 떡메 차례! 절구에 찐 쌀을 넣고 쿵덕쿵덕 떡메를 내리칩니다. 첫찌와 세찌, 두찌와 다섯찌 둘씩 짝지어 열심히 떡을 찧어요. 어느덧 완성된 떡은 조물조물 뭉쳐 고소한 떡고물을 묻힙니다. 갓 만든 따끈한 떡을 나눠 먹으며 14마리 가족은 기쁘게 새해를 맞이해요. 새해도 분명 신나는 한 해가 될 거예요!
즐겁고 소란스러운 14마리의 설날 준비
《14마리의 떡 만들기》는 14마리 가족의 떡 만드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담은 그림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 이와무라 카즈오는 《14마리의 아침밥》으로 일본그림책상을, 《14마리의 참마》는 쇼가쿠칸 회화상을 수상한 일본의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입니다. 자연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아 그린 대표작인 〈14마리〉 시리즈는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4마리의 떡 만들기》는 14마리의 온정 넘치는 하루를 부드러운 색채로 따뜻하게 표현했습니다. 차근차근 떡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 14마리와 함께 즐겁게 떡을 만드는 재미를 느낍니다. 떡메를 내리치는 아이들의 신난 표정과 정다운 분위기 덕에 매서운 겨울 추위도 선뜻 물러갑니다. 새로운 한 해를 기다리는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 찬 기분 좋은 그림책입니다.
그림 곳곳에 새로운 발견과 재미가 숨어 있는 그림책
‘쿵덕쿵덕 떡은 어떻게 만들까요?’ ‘어느 떡이 가장 맛있을까요?’ 《14마리의 떡 만들기》는 설날을 맞이한 14마리 가족의 겨울 풍경을 정감 있게 그린 그림책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서로 도우며 떡을 만드는 14마리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그렸습니다. 함께 땀 흘리며 열심히 일하는 모습에서 아이들은 값진 보람과 협동의 마음을 배웁니다. 다정한 할아버지와 할머니, 의젓한 첫찌, 말썽꾸러기 여섯찌, 귀여운 막내 열찌까지 귀여운 14마리 가족은 이번에도 흐뭇한 미소를 자아냅니다. 추운 겨울, 14마리의 소란스럽고도 정겨운 떡 만들기를 구경해 보세요! 갓 만든 떡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기처럼 14마리의 따스한 정이 마음을 풍성하게 채워 줄 거예요.